lumir c candle lamp (4)

세상에 램프는 많습니다. 그런데 이건 좀 특별하네요. 전기나 배터리가 필요 없는 램프입니다. 어떤 건지 상상이 되시나요? 그저 작은 촛불 하나만 있으면 방 안을 LED 불빛으로 가득 밝혀주죠.

lumir c candle lamp (2)

‘루미르 씨(Lumir C)’라는 램프입니다. 아래의 빈 공간에 짤막한 초를 넣으면, 열 에너지가 전력으로 바뀌며 LED가 방 안을 밝히죠.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참신하네요. 군더더기 없이 유연한 디자인도 예쁩니다.

lumir c candle lamp (5)

루미르 씨는 2종류가 있는데요, 은은하게 빛을 내는 ‘무드 램프’와 마치 등대 불빛처럼 한 곳을 집중적으로 비출 수 있는 ‘스팟 램프’가 그것입니다. 무드 램프는 0.2W LED가 4개 쓰이고, 밝기는 15루멘인데 분위기 있는 은은함이 필요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높이 23cm에 500g의 무게는 식탁에 놓아도 부담 없는 수준입니다. 스팟 램프는 조금 더 밝은 1W LED 1개가 한 곳을 비춥니다. 밝기는 66루멘으로, 책을 읽을 때처럼 훨씬 밝은 빛이 필요할 때 적절하네요.

lumir c candle lamp (3)

루미르 씨의 탄생 비화도 감동적입니다. 인도에서 촛불 하나로 어두운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을 보고, 초 하나로 더 밝은 실내를 만들어 줄 수 없을까 고민한 끝에 고안된 제품이죠. 게다가 우리나라의 업체가 개발한 아이템이라고 하니, 더욱 자랑스러워집니다.

lumir c candle lamp (1)

훈훈한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램프 루미르 씨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투자금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일찍 투자한다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방 안을 분위기 있게 바꿀 수 있겠네요.

가격 : 기사 작성 시간 기준 59달러
배송 : 2016년 7월 예정
참고 링크 : 킥스타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