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PX-S1 (1)

제목 그대로 길쭉한 전구를 박아 놓은 심플한 램프처럼 보이지만 아닙니다. 소니가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LSPX-S1 (2)

이름은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 LSPX-S1. 포터블 초단초점 프로젝터, LSPX-P1과 같은 라이프 스페이스 UX(Life Space UX) 프로젝트 제품이죠.

LSPX-S1 (3)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는 2008년에 발표했던 Sountina에 적용되기도 한 소니의 고유의 수직 드라이브 기술이라는 음향 기술이 사용됐다고 합니다.

LSPX-S1 (4)

유리관이 단순 장식용이 아니죠. 내부 진동판에서 발생된 음파가 유기 유리관의 진동을 통해 더욱 섬세한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원형 디자인답게 360도 전방위로 사운드가 퍼지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LSPX-S1 (6)

사운드도 그렇지만 디자인이 무척 미려합니다. 아래쪽 몸체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고요. 바닥에 닿는 부분은 가죽 재질이라고 합니다. 중간 4개의 기둥 안쪽에 50mm 우퍼가 숨어있죠.

LSPX-S1 (5)

물론 램프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라멘트로 보이지만 사실 LED인데요 빛과 사운드로 공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글래스 사운드 스피커의 정확한 가격은 미정이지만 74,000엔 전후가 될 예상입니다. 이로써 라이프 스페이스 UX 프로젝트에서 나온 제품은 탐나지만 무턱대고 지를 수 없는 제품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참고 링크 : SONY Japan

댓글

  1. 가격이 좀 터무니없다고 생각되지만 분명기발한 스피커임에 틀림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