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가 밝은지도 벌써 2주 가량이 되었군요. 알고 있습니다. 이미 작심삼일인 걸 말이죠. 새해를 맞아 각자 나름 결심을 한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결심이란 게 매년 되풀이되고 있는 게 문제지만요. 특히 새해 결심의 단골 손님인 금연을 결심한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Regulsmoke (1)

무턱대고 꾹 참기만 하는 금연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금연을 도와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Smoking-Stopper도 그런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Regulsmoke (2)

Smoking-Stopper는 쉽게 말해 담배 케이스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하는데요. 담배 케이스를 열고 닫는 횟수를 카운팅해서 전용 어플에 기록합니다.

Regulsmoke (3)

그냥 열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케이스 자체에 개폐 버튼이 있는 게 아니라 전용 어플을 통해야만 가능합니다. 또한 하루의 목표치를 설정해 딱 그만큼만 열수 있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식이라 불가능하겠지만 Wi-Fi를 지원해 가족이나 연인, 친구의 스마트폰과 연동한다면 더욱 확실할 것 같습니다.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마다 허락을 받아야 할 테니까요. 물론 주변 사람에게 얻어 피거나, 따로 사서 피울 수도 있지만, 그렇다면 결심이 아니겠죠.

Regulsmoke (1)

스마트한 금연 담배 케이스, Smoking-Stopper는 러시아의 Regulsmoke라는 곳에서 선보인 아이템입니다. 지난 CES 2016에서 선보였는데 아직 구체적인 출시 일정과 가격은 미정입니다.

참고 링크 : Regulsmoke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