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의 발목을 잡는 가장 큰 요인은 배터리입니다. 저장공간이야 대용량 메모리 카드를 끼우면 되고 마운트도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되지만 배터리는 그럴 수 없죠.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지만 액션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solar x (1)

배터리의 한계를 뛰어 넘는 액션캠이 나왔습니다. 액티브온(ACTIVE ON)이란 곳에서 만든 솔라 X(Solar X)인데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태양광 패널을 이용한 제품입니다.

solar x (1)

태양광 패널을 이용하는 제품의 경우, 디자인보다 효율을 중요시하는 편인데 솔라 X는 디자인도 뛰어난 편입니다. 충전 효율을 높이기 위한 날개형 태양광 패널 구조가 독특하네요.

solar x (3)

물론 태양광 패널의 충전 효율도 나쁘지 않습니다. 30분이면 배터리의 70%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내장 배터리로 기본 2시간을 촬영할 수 있고, 태양광 충전 패널로 최대 4시간 추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총 6시간 촬영이 가능한 얘기죠.

solar x (4)

액션캠 본연의 성능도 수준급입니다. F2.4 렌즈를 통해 4K 2160p 해상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죠. 모든 조작은 2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에서 가능합니다.

solar x (2)

촬영 영상 저장도 스마트합니다. 안드로이드나 iOS 기기와 Wi-Fi 연결을 통해 저장할 수 있고, 액티브온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액션캠, 솔라 X는 오는 3월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450달러(약 54만5천원)입니다.

참고 링크 : 액티브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