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뭐니뭐니해도 바비큐입니다. 주로 해가 뉘엿뉘엿 저물갈 때 모닥불을 피워놓고 바비큐 파티를 하죠. 도착하자마자 아직 해가 강하게 내리쬐고 있다면 이렇게 바비큐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고썬 스토브(GoSun Stove)라는 곳에서 선보인 태양열 바비큐 그릴입니다.

GoSun Stove (2)

원리는 간단합니다. 중앙 원통에 바비큐 재료를 넣고 양쪽 날개처럼 집열판을 펴면 태양열이 중앙을 향해 집중되는 방식이죠. 날씨가 관건이겠다만 한번 받은 열이 쉽게 식지 않을 테니 어느 정도 맑은 날이라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oSun Stove (1)

그런데 태양열로 과연 고기를 구울 수 있을까 싶지만 20분이면 무려 290도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고기를 굽는 것은 물론 웬만한 요리는 모두 가능할 것 같습니다. 원통 안에 재료를 넣을 수만 있으면요.

친환경적으로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태양열 바비큐 그릴은 두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썬 스포츠(GoSun Sport)와 여럿이 바비큐 파티까지 할 수 있는 고썬 그릴(GoSun Grill)인데요. 가격은 각각 279달러(약 33만6천원), 599달러(약 72만2천원)입니다. 고썬 그릴의 경우 올 여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고 링크 : 고썬 스토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