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1
파나소닉이 오늘 렌즈 교환식 카메라 루믹스(Lumix) GM시리즈의 최신작 루믹스 GM5를 발표했습니다. GM1에서 5로 넘버링을 바로 건너뛰었습니다. 전 모델인 GM1의 경우 아담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사랑을 받았었죠. 173g의 무게로 미러리스 중에서 가장 가벼운 무게로 화제가 됐었는데요. 이번 제품은 GM1보다는 조금 무거워진 211g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가볍네요.

pa3
‘루믹스 GM5’는 116만화소 상당의 ‘라이브 뷰 파인더(LVF)’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내장 플래시는 사라졌고 핫슈가 채용됐습니다.  17.3 x 13mm의 마이크로포서드 규격의 라이브(Live)MOS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화소수는  1,600만 화소입니다.  92만화소의 3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센서 성능은 GM1과 동일합니다.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됐지만 여전히 NFC기능은 넣지 않았습니다. 풀HD 60프레임 영상 촬영이 가능해졌고 여러 영상 관련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혔습니다.

pa4

 

더 구체적인 제품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GM1보다 조금 더 살이찐 것은 단점이지만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11월 유럽에서 출시 될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일과 가격은 미정입니다. 아마 80만원 정도에서 발매될 것 같습니다.

 

 

▶ 소스 파나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