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스피커가 내장된 스케이트보드가 나왔습니다. 그냥 대강 아이디어만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아닙니다. 스케이트보드 시장 점유율 1위인 GLOBE에서 출시한 GLB-GSB Blazer라는 제품이죠.

GLB-GSB Blazer (1)

일반 스케이트보드가 아닌 크루져보드 형태입니다. 크기는 26인치고요. 62mm 82a 휠을 사용합니다. 데크의 재질은 Resin-9 hard rock maple입니다.

GLB-GSB Blazer (2)

발이 직접 닿는 곳이고 바닥의 충격을 고스란히 받아내야 하는 보드라 스피커가 쉽게 고장 날 수도 있어 보이는데요. 어지간한 충격은 견뎌낸다고 합니다. 정확한 레벨은 확인되지 않지만 방수도 된다고 하네요.

GLB-GSB Blazer (1)

스피커 성능도 쓸만해 보입니다. 50mm 드라이버를 사용했고 별도로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채용해 강력한 저음을 들려준다고 합니다. 보드를 타고 가면서도 발바닥을 자극하는 중저음의 진동을 느낄 수 있겠네요.

배터리는 USB로 3시간이면 완충된다고 합니다. 사용 시간은 최대 볼륨일 때는 2시간, 볼륨 70%는 6시간 정도고요. 실컷 타면서 내내 음악을 즐기기에 충분한 사용 시간이죠.

굳이 스피커를 달아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지만 그런대로 쓸만해 보이는 GLB-GSB Blazer의 가격은 249.95달러(약 29만6천원)입니다. 스피커가 달린 만큼 가격도 비싼 편이네요.

참고 링크 : GLO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