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다양한 코골이 방지 아이템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높낮이가 조절되는 베개도 있었고, 베개를 교체할 필요 없이 밑에 깔아두는 제품도 있었죠. 아예 코고는 사람의 코에 착용하는 제품도 있었습니다.

Silent Partner (2)

이 제품들의 공통점은 코고는 사람을 위한 제품이었는데요.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코고는 사람의 옆에서 자는 사람을 위한 제품입니다. 사일런트 파트너(Silent Partner)라는 제품이죠.

Silent Partner (1)

코고는 게 건강에 좋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수면 무호흡증으로 연결되어 심폐혈관계 질병을 유발할 수 있죠. 하지만 신나게 코골고 자는 사람은 옆 사람이 코고는 소리를 견디지 못해 깨우지 않는 이상 전혀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옆 사람은 다르죠.

Silent Partner (2)

사일런트 파트너를 코고는 사람 코 주위에 놓으면 코고는 소리가 상쇄된다고 합니다. 헤드폰에 적용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는데요. 실제 테스트 결과 85dB 정도의 소음이 약 20cm 거리에서 60dB 정도로 감소한다고 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옆 사람을 배려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죠.

사일런트 파트너는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10일 가량 남았는데 목표액의 500% 이상을 달성했죠. 그만큼 코고는 소리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다는 의미겠죠? 가격은 충전스탠드가 포함된 옵션이 81달러(약 9만4천원), 배송은 2016년 11월입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