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나 화보 촬영의 비하인드컷을 보면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메이크업을 고치고 있는 모델에게 한 스텝이 다가와 탁구공이 박혀 있는 듯한 무언가를 얼굴 쪽에 가져다 대는 모습인데요. 바로 모델의 얼굴로부터 반사되는 빛의 강도를 측정하기 위한 노출계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Lumu Power (2)

이처럼 전문적인 촬영 현장에서 노출계 사용은 흔한 일이지만 취미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는 경우 노출계 사용은 그리 많은 편이 아닙니다. 매번 사용하기 번거롭기도 하고요. 게다가 비교적 고가라 부담되기도 합니다.

Lumu Power (1)

루무 파워(Lumu Power)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노출계인데요. 3.5mm 단자에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은 기존에도 있었지만, 루무 파워는 라이트닝 단자가 달린 제품입니다.

Lumu Power (1)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탁구공을 반으로 잘라놓은 형상의 루무 파워를 아이폰에 꽂으면 되죠. 전용 앱을 통해 노출과 조도, 화이트밸런스, 색온도 등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Lumu Power (3)

노출 측정 범위는 -4 ~ 20EV (ISO 100), 조도 측정 범위는 0.15~250,000룩스입니다. 크기가 정말로 탁구공 절반 정도라서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이네요.

Lumu Power (1)

루무 파워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20일 가량 남았는데 목표액의 5배 이상을 모금했죠. 가격은 199달러(약 23만4천원)로 기존 노출계보다 조금 저렴한 편이죠. 배송은 2016년 6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