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참견쟁이 스피드웨건!

sellit service (1)

도대체 이건 뭐야? 라고 하고 싶은 표정이로군. 내 소개를 하지!!! 나는 참견하기 좋아하는 스피드웨건! 중고 거래를 어려워하는 당신이 걱정되어 따라왔지! 가슴 시려지는 계절에 이별을 맞이했나? 그는 떠났지만 그가 남긴 물건들은 그대로 남아 있지. 이놈의 애물단지, 버리자니 아깝고 쓰자니 그놈 얼굴이 떠오르고… 그래서 나 스피드웨건이 이별한 이들의 중고거래를 도와주기 위한 쿨 서비스를 소개하지!

 

중고 거래를 해봤는가!

sellit service (2)

우선 보통의 중고 거래를 알아볼까! 우선 가장 유명한 사이트, 중고로운 평화나라에 글을 올린 다음 물건을 보내거나 직접 만나서 하는 방법이 있다네. 회원수도, 물건의 종류도 많아서 활발하지! 하지만 과연 좋기만 할까? 인터넷 중고 거래로 피해를 입었던 사연을 잠시 들어본다!

sellit service (3)

상처입은 영혼(여, 29세, 파워블로거) : 제가 저번에 엑스가 준 태블릿을 팔려고 했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이것저것 물어보기만 하다가 안 산다던 놈, 터무니없이 에누리하던 놈, 새벽에 문자 테러 하면서 왜 답이 없냐며 성내던 놈, 여자냐고 대뜸 묻더니 아재 개그부터 시작하는 놈… 정말이지 끔찍해. 결국 안 팔고 그냥 주위에 아는 사람 줘 버렸어요.

자, 어떤가? 그놈의 기억을 지우려다가 더 스트레스를 받았군. 쿨하게 처분하고 싶은데 저렇게 될까봐 두려운가? 그렇다고 필요 없는 물건을 썩혀두긴 아깝지 않은가. 그런 당신들을 위해 모든 것을 대신 해주는 중고거래 서비스를 소개하도록 하지!

 

중고거래 컨시어지 서비스, 셀잇(Sellit)이라고 들어보았나?

sellit service (4)

셀잇은 물건을 받아서 대신 판매해주는 훌륭한 청년들이라네! 가장 좋은 점은 편하다는 거지! 제품에 대한 검수도 직접 꼼꼼하게 하고, 배송이나 입금도 다 해준다네. 2주 이내 판매되지 않아도 이 청년들이 대신 사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네. 중고 거래에 대한 셀잇 청년들의 바른 생각을 한 번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군!

나 스피드웨건, 대가를 받고 홍보를 해주기로 한 건 맞지만 입에 발린 칭찬이 아니라네! 정말 편하지! 아직도 믿지 못하겠나? 그렇다면 직접 셀잇을 사용해보도록 하지! 준비물은 간단하네. 스마트폰 하나, 이별한 여자 한 명, 그리고 전 남친의 선물 중에서 팔 만한 것 하나가 되겠군!

 

이별한 여자의 아픔 극복을 도와주는 나, 스피드웨건!

sellit service (5)

여기 이별을 한 여성이 있다네. 남자가 처음에는 좋다고 여자에게 적극적으로 들이댔지만, 사귄지 1년도 안 되어 다른 여자와 눈이 맞아 무심히 떠나갔지! 바람난 장소는 서울 강남의 모 클럽이었다고 하는군. 자 그럼 그 자가 남겼던 선물 중의 하나인 애플워치를 살펴보도록 하지!

sellit service (6)

이 애플워치는 38mm 스테인리스 스틸에 화이트 스포츠밴드가 장착된 모델이라네. 새 제품은 70만원 수준으로 상당히 값진 물건이라고! 아무리 전 남친의 흔적을 보는 게 힘들다고 해도 가치 있는 물건은 되팔아서 치킨이라도 사먹고 힘을 내야 하지 않겠나!

 

셀잇 어플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끝난다네!

sellit service (7)

셀잇의 판매하기 버튼을 눌러 맞는 제품군을 고르고 차근차근 따라하면 된다네. 언제 샀는지, 찍힘이나 깨짐이 있는지도 솔직히 표시하고, 사진도 바로 찍어서 올리면 끝이라네.

sellit service (8)

셀잇은 많은 물건들을 취급하지만 간혹 받지 않는 물건들도 있다네. 설명해주지! 패션관련 의류, 신발, 액세서리, 그리고 파손이 너무 심한 제품, 모조품이거나 정품인지 판별이 안 되는 제품, 도난품, 택배 거래가 불가능한 제품은 받지 않는다네. 그 외에 거의 모든 제품들을 사고 팔 수 있지! 스마트폰 같은 물건을 비롯해 부피가 작은 가전제품, 그리고 유모차까지 취급하지! 놀랍지 않은가! 게다가 최근 당신들 모두 사용하고 있는 그 카카오에 인수합병된 이후로 카테고리 확장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미래를 지켜볼 만하다!

 

셀잇은 이 시대의 맘을 위한 유모차 거래의 메카라고도 할 수 있지!

sellit service (9)

유모차라고 해서 많이 놀랐나! 사실 아이를 키우는 맘이라면 유모차에 대한 고민이 끊이지 않을 것이라네. 아이의 안전과 승차감을 생각하면 비싸고 좋은 제품이 당연하지만, 어릴 때만 잠깐 쓰는 건데 수백만 원이 넘어가는 유모차를 쉽게 살 수는 없지 않은가! 셀잇 청년들은 그런 맘들을 위해 좋은 유모차를 쉽고 안전하게 사고 팔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네. 유모차는 택배로 보낼 수 없지만 택배 기사의 방문 날짜를 예약하면 직접 인계할 수 있는 편리함도 있군! 나 스피드웨건도 나중에 여자에게 고백하고 사귄 다음 집을 산 후 결혼을 해서 아이를 낳으면 꼭 이용할 계획이지!

 

나 스피드웨건이 셀잇의 제안 가격을 설명해보도록 하지!

sellit service (10)

팔고 싶은 걸 등록하면 셀잇의 청년들이 가격을 제안해 온다네. 당신이 직접 들여야 하는 수고와 노력을 대신 해주는 만큼 일정량의 컨시어지 금액을 제외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지! 일본과 미국은 이미 이런 서비스들이 활성화 되고 있더군. 이들이 합리적인 이유는 다른 매입 업체 대비 최대 92%의 높은 가격을 제안한다는 것이다! 3가지 제안 가격에서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격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지!

  • 첫 번째로 ‘크레딧으로 받기’는 나중에 셀잇에서 사고 싶은 물건을 곧바로 살 수 있는 셀잇용 전자화폐로 받는 것이지! 가장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군!
  • ‘14일 동안 판매’는 2주 동안 셀잇에서 대신 판매를 해주지. 기다리는 시간이 있지만, 그 기간까지도 팔리지 않으면 정직한 셀잇 청년들이 직접 사버리고 금액을 넣어준다네! 얼마나 믿음직한가!
  • 그리고 마지막 세 번째 ‘바로 매입’은 말 그대로 곧바로 돈을 받는 선택지다! 금액은 조금 낮게 책정되지만 급전이 필요하다면 좋다! 어차피 시간도 넉넉하니 14일 동안 판매를 택할까!

 

택배 박스에는 또 다른 선물이 있다네!

sellit service (11)

제안 가격까지 선택하면 물건을 보낼 수 있게 박스가 온다네! 물론 집에 박스가 있다면 곧바로 보내서 시간을 절약할 수도 있지! 놀랍게도 등록한 다음 날 벌써 이렇게 상자가 도착했군. 이것이야말로 로켓 배송이 아닐까! 여기서 로켓 배송이란 쿠팡이 내세우는 빠른 배송 시스템으로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있지. 그만큼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이 된다는 뜻이라네!

 

이 여성이 감동했던 이유를 설명해주지!

sellit service (12)

박스 안에는 놀랍게도 최고급 에어쉘과 뽁뽁이, 그리고 판매자용 안내문이 들어있지! 택배 거래의 필수품인 뽁뽁이와 에어쉘! 여기서 에어쉘 완충제는 비싸서 보통 잘 쓰이지 않는 것인데 셀잇은 제품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이렇게 푸짐하게 넣어준다는 의미다!

sellit service (13)

가이드에는 제품을 팔 때 꼭 해야 할 행동들과 입금 안내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지! 그리고 저 귀여운 취급주의 스티커를 보게. 여기서 취급주의 스티커는 제품을 보낼 때 상자에 붙여서 소중한 물건임을 표시하고 안전함을 강조한다는 걸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이지! 세심한 배려가 마음 속 깊이 느껴지겠지!

sellit service (14)

무엇보다 이 여성을 감동시킨 건 완충제와 함께 들어있던 과자라네! 요즘 과자도 비싼데 이렇게 아무렇지도 않게 넣어 주다니, 보통 너그러운 청년들이 아니야! 이 여성은 촉촉히 젖은 눈으로 막대 과자를 오그작오그작 씹어먹으며 완충제를 소중하게 만지작거렸다는 후문이지!

 

여기서 잠깐! 로또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는군!

sellit service (14-1)

그런데 셀잇 청년들이 과자 차원을 넘어 새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하는군! 바로 <판매하면 당신께> 이벤트! 크리스마스를 벌써부터 맞이하는 이벤트, 내용을 설명해보지!

sellit service (15)

 

  • 셀잇으로 팔 때 상자를 받으면 안에 있는 ‘셀잇 로또 카드’에 숫자 4개를 경건하게 입력한다! 그리고 셀잇으로 보내면 끝이지! 11월 23일부터 시작된 로또, 당첨 숫자는 12월 12일에 뽑고 최종 명단은 14일에 발표된다! 이벤트의 경품은 무언지 궁금하지 않은가! 설명해보지!
  • 우선 1등은 맥북 프로 13인치다! 여기서 맥북 프로는 애플의 고급 노트북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빠른 속도와 강력한 성능이 특징이지! 그야말로 엄청난 경품이라네!
  • 2등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5000mAh다! 여기서 샤오미는 좋은 제품에 싼 가격으로 유명해 사람들이 굉장히 좋아하는 중국 기업이지! 보조배터리는 요즘 하나쯤 꼭 들고 다녀야 하는 필수품이니 유용하지 않겠나!
  • 3등에게는 셀잇 5천원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셀잇에서 물건을 살 때 보탤 수 있는 유익한 선물이지! 또한 응모한 모든 사람들에게 크레딧 1000원을 지급한다네! 얼른 중고품을 팔고 싶어지지 않는가!

 

상자는 편의점에서 훌훌 털어버리면 끝이라네!

sellit service (16)

자 그럼 애플워치를 박스에 넣고 밀봉해볼까! 저 완충제 덕분에 박스로 축구 드리블을 해도 멀쩡할 것 같은 든든함이 느껴진다네! 이제 셀잇 어플에 있는 편의점 택배 접수 번호로 근처 편의점에서 택배를 접수하기만 하면 된다네! 별도의 배송비도 필요가 없지! 택배를 보낼 수 있는 편의점은 GS25, 씨유(CU), 바이더웨이(Buy the way)와 이를 인수한 세븐일레븐(7-eleven)까지 있다!

 

팔리든 안 팔리든, 최대 2주만 기다리면 된다네!

sellit service (17)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네! 14일 안에 애플워치가 팔린다면 돈을 받을 수 있고, 팔리지 않는다고 해도 믿음직한 셀잇 청년들이 직접 제품을 산 후에 돈을 넣어주니 모든 걱정을 덜어버리고 일상 생활을 이어나가면 된다! 그야말로 중고 거래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지! 여기서 혁신이라는 말은 애플의 스티브 잡스 덕분에 유행한 단어로 아이폰이 처음 발매될 때부터 놀라운 기능들을 담아서 혁신 신드롬을 만든 이후 지금까지도 업계의 키워드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말이지!

기다리는 동안에는 셀잇 청년들의 솔직한 이야기들이 담긴 블로그도 차근차근 읽어보기를 권하네. 제품들의 중고 시세부터 물건을 잘 사는 가이드, 그리고 자기네들의 소소한 일상까지 담은 재밌는 곳이라네. 물론, 얼리어답터 홈페이지도 틈틈이 방문해야겠지!

 

집에 뭐 팔 게 없는지 지금 잘 살펴보라구!

sellit service (17-1)

이쯤 되면 집에 팔 수 있는 물건들이 뭐 없나 슬금슬금 보고 싶지 않은가! 셀잇은 쉽고 안전하게 중고품을 팔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라네! 중고 거래의 불안함을 없앤 사이다 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지! 여기서 사이다란 톡 쏘는 시원한 청량감을 표현한 말로, 셀잇의 호쾌한 거래 정책과 일처리를 빗대어 말하는 뜻이지!

sellit service (18)

마지막으로 셀잇 어플을 잘 살펴보면 각종 전자기기뿐만 아니라 고데기, 청소기 등 질 좋은 생활가전들이 놀라운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네. 이 믿음직한 청년들의 꼼꼼한 검수를 거친 제품들을 사진으로 구석구석 살펴볼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살 수 있겠지?! 그럼 모두들 셀잇으로 깔끔하고 편하게 중고 거래하기를 바라겠다! 그럼 이만, 스피드웨건은 쿨하게 떠나주지!

 

* 본 콘텐츠는 셀잇과의 협조로 얼리어답터에서 제작한 콘텐츠입니다.
Sponsored Content by Sellit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