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토할 거 같아요.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1)

지난 번의 친절한 구매 상담을 토대로 결정된 샤오미 하이브리드 인이어 이어폰. 하지만 의뢰인은 왠지 안색이 좋지 않았습니다. 급기야는 구토 증세를 호소하기 시작했죠.

 

구토 유발 이어폰?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2)
이상 증세를 호소하는 의뢰인을 걱정스레 바라보는 에디터의 뒷모습

얼리어답터 : 왜 그래, 무슨 일이야!
의뢰인 : 대리님, 토할 거 같아요.
얼리어답터 : 뭐 잘못 먹었어?
의뢰인 : 이거 저음이 너무 세요.
얼리어답터 : ……

 

힙합 애호가의 느낌은?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3)
육중한 비트로 힙합의 소울을 느끼고 있는 의뢰인

얼리어답터 : 정말 저음이 장난 아니네.
의뢰인 : 그래도 힙합에는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비트가 진짜 지리네요.
얼리어답터 : 그런 말은 쓰면 안 돼.
의뢰인 : 베이스 드럼의 타격감과 깊은 공명이 우수하고 양감이 매우 뛰어납니다.
얼리어답터 : 그건 무슨 말이야…
의뢰인 : 다듀의 출첵 나올 때 지하철에서 손 머리 위로 휘저을 뻔했어요. 래핑에 무게감도 훨씬 더 살고 좋아요! 나얼의 피쳐링도 소울풀 감성 터지네요. 브아솔 곧 4집 나온다는데, 와…
얼리어답터 : 랩이 이렇게 신나는 거였어? 음악이 클럽에서 울리는 것 같네.
의뢰인 : 에이~ 그 정도까지는… 어쨌든 예전에 힙합 디스전 한창일 때 이걸로 들었으면 정말 감정 이입 제대로 되고 엄청 신났을 거 같아요.

 

메탈 애호가의 느낌은?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4)
성난 메탈을 더욱 무식하게 만들어주는 샤오미 하이브리드 인이어

얼리어답터 : 내가 좋아하는 저음 느낌이야. 소니의 클리어베이스 같은 느낌!
의뢰인 : 그게 뭐예요?
얼리어답터 : 베이스랑 비트가 뭉글뭉글하면서도 쿵쿵 세게 울려 퍼지는 느낌!
의뢰인 : 아 저는 잘 몰라서…
얼리어답터 : 역시 RATM의 Killing in the name은 이런 걸로 들어야 제 맛이지, 나유두왓데텔야!
의뢰인 : 이거 ‘열맞춰’ 아니에요?
얼리어답터 : ……

 

여자 보컬을 안 좋아하는 샤오미?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5)

의뢰인 : 그런데 문제가 좀 있는 거 같습니다.
얼리어답터 : 역시 나와 같은 생각인가.
의뢰인 : 네, 목소리에는 약간 답답한 느낌이 있네요.
얼리어답터 : 맞아. 여자 보컬과는 별로 안 맞는 거 같다. 아이유가 ‘몽쉘, 룩앳미-‘ 할 때 특유의 가녀린 숨소리 공기 소리가 좀 묻히는데?
의뢰인 : 그런 거 같아요. 오히려 그 부분은 이걸로 들으면 더 잘 들려요(삼성 갤럭시 J5 번들 이어폰)
얼리어답터 : 그래. 메탈 들을 때도 날카로운 쇳소리는 약간 뭉툭해진다. 저음만이 능사가 아니었나봐.

 

귀에 찰싹!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6)

얼리어답터 : 착용감은 어때? 괜찮지?
의뢰인 : 귀에서 안 빠지고 잘 맞아요.
얼리어답터 : 나도 굉장히 편한데. 커널형의 애플 이어팟이라고 해도 될 거 같다. 귀에 끼울 때 차가운 금속이 닿는 느낌도 왠지 좋고.
의뢰인 : 귀로 느끼신다는 건가요?
얼리어답터 : 어허, 그런 말 하면 큰일 나. (당황)

 

더듬더듬 리모콘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7)

의뢰인 : 그런데 이건 좀 불편하네요. 리모콘 버튼이 너무 작아서요.
얼리어답터 : 슬림하게 생겨서 디자인은 좋은데 누르기가 좀 애매하다.
의뢰인 : 네. 돌기가 튀어나와 있어서 손으로 만질 때 구분은 되는데, 누르는 느낌이 별로예요.
얼리어답터 : 그래도 갤럭시랑은 궁합이 좋은데, 볼륨 버튼도 잘 되잖아.
의뢰인 : 당연한 거 아니에요? 대리님 폰에서는 리모콘으로 볼륨 조절이 안 되나요?
얼리어답터 : 아이폰인데 안 돼. 재생하고 멈추는 거랑 트랙 넘기는 건 되는데.
의뢰인 : 아~ 아이폰, 아~ 하하.
얼리어답터 : 그 웃음의 의미는 무엇일까?

 

그게 최선이었나?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8)

의뢰인 : 요즘 이어폰 케이블은 이런 천 재질이 많더라고요.
얼리어답터 : 그런데 케이블 전체가 패브릭으로 된 건 많지 않더라고. 이왕 두르는 거 전체 다 해주지 말이야. 원가가 올라가나?
의뢰인 : 이게 더 고급스러워 보이긴 하는데, 왜 굳이 패브릭으로 이어폰을 만들죠?
얼리어답터 : 단선도 줄여줄 거고, 걸어 다닐 때 케이블이 옷에 부딪혀서 투둑투둑 소리가 나잖아. 이거 엄청 시끄러워. 패브릭으로 돼 있으면 그나마 부딪히는 소리가 줄더라고.
의뢰인 : 아, 진짜 그러네요.
얼리어답터 : 응, 터치 노이즈라고 하는데… 커널형 이어폰의 단점이지. 샤오미 이것도 좀 있네. 나는 집게 같은 거로 옷에 집어놔야겠다. 너무 신경 쓰인다. 집게도 같이 들어있으면 좋았을 텐데…
의뢰인 : 저는 뭐 괜찮아요. 사실 귀찮아서… 걸으면서 많이 듣지도 않으니까요.

 

역시 가격을 생각하면!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9)

얼리어답터 : 내가 듣기엔 확실히 피스톤 3 보단 나은데. 일단 저음이 아주 마음에 들어. 내 스타일이야.
의뢰인 : 저도 가끔 듣기엔 괜찮은 거 같아요.
얼리어답터 : 가끔?
의뢰인 : 신나는 노래가 땡길 때는 이걸로 들으면 좋을 거 같아요.
얼리어답터 : 그럼 평소에는 다른 걸로 듣는다는 소리야?
의뢰인 : 네, 이거… (갤럭시 번들 이어폰)
얼리어답터 : 그럼 샤오미 나 줘.
의뢰인 : 대리님 지금 쓰시는 이어폰 20만원 넘는다면서요. 욕심쟁이.
얼리어답터 : ……

 

buy with earlyadopter xiaomi hybrid in ear earphone (10)

이렇게 샤오미 하이브리드 인이어 이어폰(일명 아이언링, Iron Ring)을 사고 들어보니 ‘역시 가격이 깡패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음 의뢰와 함께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이번 의뢰를 통해 느꼈던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론 1. 샤오미 하이브리드 인이어는 저음이 굉장히 세다. 샤오미는 대체로 저음을 강조하는 듯하다.
결론 2. 힙합, 메탈, 코어, 일렉트로닉 등 비트가 강한 음악과 잘 어울린다.
결론 3. 여자 보컬, 클래식을 주로 듣는 사람에겐 안 어울린다.
결론 4. 디자인과 마감, 완성도는 감동적이다.
결론 5. 이어폰은 웬만하면 들어보고 사는 게 좋다.
결론 6. 비싼 이어폰을 쓰다가 싼 걸로 들으면 확실히 다르다.
결론 7. 막귀라도 이 정도 이어폰이라면 사볼 만하다.
결론 8. 샤오미는 무섭다.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