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절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케이블이죠. 애플 정품 케이블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교체 주기인 2년을 넘기지 못합니다. 왜 이렇게 잘 끊어지게 만든 걸까요? 설마 호환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만드는 서드파티 업체를 살리기 위한 애플의 정책은 아니겠죠? 이유가 어쨌든 간에 이 덕분에 아이폰 사용자는 독특한 개성을 지닌 케이블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쉬크랩이 만든 라이트닝 케이블도 그 중 하나인데요. 어쩌면 처음 접하는 케이블일지도 모릅니다.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1)

 

장점
– 길이가 넉넉하다.
– 어지간해서는 엉키지 않는다
– 애플 정품 케이블보다 저렴하다.
단점
– 지나치게 뻣뻣하다.
– 로즈 골드 컬러가 없다.
– 알루미늄 하우징과 케이블 연결부가 걱정된다.

 

동공을 흔드는 디테일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3)

다른 부분은 둘째 치더라도 케이블 재질이 뭔가 궁금해집니다. 조금 고급스럽다는 케이블이라면 보통 패브릭 재질로 되어 있는데요. 이 녀석은 패브릭 케이블처럼 짜여있긴 하지만 단순 패브릭 재질은 아닙니다. PET 소재로 만든 나일론 화이버로 촘촘하게 짜여있습니다. 마치 패브릭을 투명하게 코팅해 놓은 듯한 모습이죠. 눈이 침침한 사람이라면 케이블의 정확하게 초점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4)

일반적인 패브릭 케이블보다 약간 얇은 편이긴 하나 장력은 더 강해 보입니다. 사용 중 피복이 벗겨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피복이 잘 벗겨지는 부분은 따로 있지만요.) 손으로 만졌을 때 다소 거칠고 뻣뻣하게 느껴지기는 하지만 엉킬 일은 없습니다. 오히려 동그랗게 마는 게 더 힘들죠. 평소 가방 속에 넣는 족족 엉키는 케이블 꼴이 보기 싫을 때가 있는데요. 대쉬크랩 라이트닝 케이블은 이런 고민은 없어집니다.

 

1m는 짧고 2m는 길다면?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6)

케이블 길이는 무시하지 못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나치게 길거나 짧으면 불편하기 짝이 없죠. 길다면 차라리 돌돌 말아 놓을 수 있지, 짧다면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대쉬크랩 라이트닝 케이블은 뭔가 어중간한 1m 20cm입니다.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죠. 이런 어중간함이 예상치 않은 편리함을 만들어냅니다.

 

아이폰이라면 알루미늄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5)

대쉬크랩 라이트닝 케이블은 두 번째 특징은 알루미늄 하우징입니다. 아이폰 액세서리라면 역시 알루미늄이 좋겠죠. 컬러로 그레이와 실버, 샴페인 골드로 딱 아이폰과 깔 맞춤이 가능합니다. 로즈 골드 컬러까지 갖춘다면 더할 나위 없겠죠. 케이블 컬러도 알루미늄 하우징에 맞게 다양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2)

약간은 불안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단자와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말 그대로 알루미늄 재질은 하우징에만 적용됐습니다. 안쪽은 단단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과 케이블의 연결 부분이야 말로 가장 단선이 잘 발생하죠. 단자와 케이블은 어떤 케이블 못지 않게, 혹은 그 이상으로 튼튼하겠지만 이 부분만큼은 취약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대쉬크랩 라이트닝 케이블만 해당되는 건 아니고요. 대부분의 패브릭 타입 케이블이 이런 식입니다. 내부에 어떤 장치가 마련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사용해봐야 어떨지 결과를 알 수 있겠죠.

 

고급스러운 브랜드, 대쉬크랩

dash crab apple lightning cable (7)

이번 리뷰를 위해 대쉬크랩에서 몇몇 액세서리 류를 제공 받았는데요. 유사한 성격의 제품도 있고, 서로 다른 제품도 있었지만 공통적인 게 있다면 대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대쉬크랩이라는 브랜드가 이렇게 고급스러운 브랜드였나 놀랄 정도였는데요. 라이트닝 케이블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흔하지 않는 재질이 더할 나위 없이 고급스럽죠. 다만 걱정되는 부분도 있기는 합니다. 뜻밖의 디테일로 좀 더 안심시켜줄 수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요. 이런 확실함이 더해지면 대쉬크랩은 지금 보다 훨씬 높은 경지의 반열에 오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세요
– 튼튼해 보이는 케이블을 찾는 분
– 잘 엉키지 않는 케이블을 찾는 분
– 1m보다 길고 2m보다 짧은 케이블을 찾는 분
사지 마세요
– 부드러운 재질을 선호하는 분
– 정품 케이블만 고집하는 분
– 저렴한 (다이소) 케이블만 사는 분

 

*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대쉬크랩에서 제공받았습니다.

 

 

엉키지 않는 튼튼한 재질
길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길이
아이폰 액세서리다운 알루미늄
퀄리티 대비 가격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