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ir B (2)

끼니 때마다 챙겨먹는 음식은 물론 평소 마시는 물 조차도 몸에 얼마나 좋은지를 생각하는 반면 막상 가장 중요할 수 있는 공기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인데요. 이런 제품이 있다면 공기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본격 휴대용 공기청정기, 클레어 B(clair B)를 소개합니다.

clair B (4)

딱 텀블러만한 크기입니다. 지름 75.5mm로 책상 위에서 사용하기도 좋고 자동차 컵홀더에도 딱 들어가는 크기죠. 휴대하기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무게는 0.5kg입니다.

clair B (3)

이런 휴대용 공기청정기는 이미 있기는 합니다. 다만 클레어 B는 USB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어 훨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clair B (1)

180도 회전이 가능한 디자인이 신선합니다. 상단을 돌리면 각도가 조절되는 메커니즘도 좋아 보이고, 사용자를 향하도록 맑은 공기를 배출시킬 수 있는 것도 만족스럽네요.

clair B (5)

MAF(Magnetic Air Filtration)이라는 공기 여과 시스템을 사용하는데요. 정전기를 일으켜 오염물질을 흡착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0.1 마이크로미터 미만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준다고 하네요. 필터의 수명은 4개월 정도입니다.

클레어 B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날에 이미 목표액의 70%를 달성했네요. 가격은 69달러(약 8만원)고, 필터 3개가 포함된 옵션은 80달러(약 9만3천원)입니다. 배송은 내년 3월로 예정되어 있네요.

clair B (1)

클레어 B는 국내 스타트업이 개발한 제품입니다.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제품을 본 건 처음이 아니지만, 이렇게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제품을 보니 괜히 흐뭇하네요. 얼리어답터는 국내 스타트업을 특히 응원하거든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