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별의별 케이블을 소개했었죠. 위아래 구분이 없는 케이블이나 자석으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에 어댑터를 꽂아두면 알아서 척 달라붙은 케이블 등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USB 충전 케이블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UsBidi라는 케이블인데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UsBidi (1)

언뜻 보기에는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케이블이 패브릭으로 됐다는 것 말고는 평범한 수준인데요.

UsBidi (1)

끝부분에 LED가 달려 있어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이 들어오면 충전 중이라는 얘기고 빨간색이라면 충전이 완료됐다는 얘기겠죠.

UsBidi (1)

자동 전원 차단 기능도 있습니다. PCB 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배터리 충전이 끝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주죠. 불필요한 전력을 낭비하지 않을뿐더러 스마트폰이나 배터리에 나쁜 영향을 주지도 않습니다.

UsBidi (2)

PC와 연결할 때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전과 싱크가 동시에 되는데 싱크를 중단하고 충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좀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idi (2)

자석이 들어있기도 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벽이나 자동차 안 등에 작은 자석을 붙여놓으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죠.

UsBidi (2)

똑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UsBidi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26달러(약 3만원), 배송은 내년 2월입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