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에 조깅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인적도 드문데다 지나다니는 차량도 사람이 없으니 속력을 줄이지 않기 때문이죠. 등산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죠. 그렇다고 별도의 조명을 휴대하기는 번거롭습니다. 뒤집어 쓰는 헤드랜턴은 우스꽝스럽기도 하죠. 루마 액티브(LUMA ACTIVE)라면 어떨까요?

LUMA ACTIVE (2)

루마 액티브는 간단하게 말해 LED 램프가 내장된 비니 혹은 헤드밴드입니다. 자동차 선팅으로 유명한 이름과는 전혀 상관 없죠. 어차피 방한 대비용으로 비니나 헤드밴드를 쓸 텐데 조명까지 달여 있으니 편할 것 같습니다. 디자인 상으로도 거추장스러워 보이지는 않네요.

전방 조명은 25루멘부터, 50루멘, 122루멘 밝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50루멘 밝기의 경우 5~6.5시간 사용할 수 있고, 8m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전방을 밝혀주죠. 25루멘 모드는 최대 15.5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122루멘 모드는 30m까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뒤통수에는 빨간색 조명이 달려 있습니다.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점멸 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죠. 전방과 후방 모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둘 수 있습니다.

조작 방법은 간편합니다. 뒤통수에 달린 빨간색 조명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조작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버튼 하나에 모든 기능을 담았다고 합니다.

LUMA ACTIVE (1)

조깅과 등산, 혹은 캠핑이나 모든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해 보이는 루마 액티브는 비니와 헤드밴드, 두 종류가 있습니다.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고요. 가격은 99유로(약 12만원)이며, 배송은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