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S MEME (1)

드래곤볼 전체를 관통하는 한 마디 대사가 있습니다. 주인공인 손오공의 대사는 아니고요. 악당 중 한명인 프리더(후리자)의 말이었죠. 바로 ‘호오, 전투력이 상승하고 있군요.’였죠. 손오공을 비롯해 모든 캐릭터가 단행본 권수를 거듭할수록 싸움을 잘하게 됩니다. 이 대사가 등장할 때는 조금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도 있었죠. 왜 대체 진작부터 전투력을 높이지 않았던건지…

JINS MEME (4)

여기서 전투력은 프리더와 함께 나메크 행성의 모든 악당들이 항상 착용하는 ‘스카우터’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스카우터가 현실로 나타날 모양입니다. 일본의 JIN이라는 곳에서 스카우터 안경을 선보였거든요. 이름은 JINS MEME입니다.

물론 드래곤볼처럼 전투력을 측정하지는 않습니다. 눈과 몸의 움직임으로부터 피로와 졸음 등의 몸 상태를 측정해준다고 합니다.

JINS MEME (5)

JINS MEME (1)

코 받침 부분에 자체 개발한 3 포인트 EOG(ElectroOculoGraphy) 센서가 있어 안구 운동을 추적해 두뇌 상태를 체크하고, 안경 다리에는 6축 센서(가속도, 자이로)가 있어 몸 상태를 체크합니다.

JINS MEME (4)

이렇게 센서로부터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두뇌 나이와 신체 나이를 분석, 이 차이로 피로도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하네요.

JINS MEME (3)

JINS MEME (2)

어쩌면 JINS MEME 덕분에 모든 직장 상사가 프리더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호오, 피로도가 상승하고 있군요.’라면서 전투력대신 피로도를 측정하면서 말이죠. 그래도 아직 피로도가 다 오르지 않았으니 야근은 충분하다고 초지구인으로 변신하라고 재촉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운전할 때 졸음 운전을 방지하거나,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사용하면 효과적이겠죠.

https://www.youtube.com/watch?v=sakuBEU3p6k

JINS MEME은 일반 안경 타입의 JINS MEME ES와 스포츠 선글라스 타입의 JINS MEME MT, 두 종류로 출시되고, JINS MEME ES에는 EOG 센서와 6축 센서가, JINS MEME MT에는 6축 센서만 탑재된다고 합니다. 가격은 각각 3만9000엔(약 37만원), 1만9000엔(약 18만원)입니다.

참고 링크 : JIN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