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月刊 얼리어답터’s PICK입니다. 홈페이지 조회수와 페이스북 인사이트 등 객관적인 지표로 선정한 BEST 콘텐츠와 에디터의 주관을 솔직하게 담아서 선정한 추천 콘텐츠입니다.

월간-9월

지난 8월에는 LG 롤리 키보드가 페이스북에서 좋아요와 댓글, 공유, 모두를 석권했는데 이번 9월애는 다행히(!) 사이 좋게 나눠 가졌습니다. 추천 콘텐츠는 선정하기 어려웠는데요. (이제 겨우 3번째 월간얼픽이지만) 항상 그랬지만 이번에는 더 어려웠던 것 같네요.

그럼 지난 9월을 떠올리면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9월 BEST 콘텐츠

가장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

Buy with EARLYADOPTER 1탄 휴대폰 삽시다 – 갤럭시 A8 사서 써보기
http://www.earlyadopter.co.kr/63172

buy with earlyadopter samsung galaxy a8 2nd story (1)
© 영화 ‘달콤한 인생’ 네이버 영화 스틸컷

얼리어답터의 본격 지름 중개 프로젝트 Buy with EARLYADOPTER의 두 번째 편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8월애도 첫 번째 편이 가장 높은 편을 기록했었는데 말이죠. 두 번째 편에 와서 드립의 정도가 더 강력해졌죠. Buy with EARLYADOPTER를 제작한 에디터는 요즘 어떻게 하면 제대로 드립을 칠 수 있을까 연구하고 있는 듯 합니다.

buy with earlyadopter samsung galaxy a8 2nd story (8-1)

아직 세 번째 편이 안 나와서 미리 살짝 예고해 드리자면, 의뢰인은 다른 아이폰 6 플러스를 구했습니다. 그럼 갤럭시 A8은 어떻게 됐을까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Buy with EARLYADOPTER 세 번째 편을 기대해주세요.

 

가장 좋아요가 많은 콘텐츠 (페이스북)

스타워즈 차세대 귀요미 뾰오옹~! – 스피로 BB-8 드로이드 리뷰
http://www.earlyadopter.co.kr/63924

starwars sphero bb-8 droid review (1)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은 아직 나오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수많은 사람을 심쿵하게 만든 귀요미, 스피로 BB-8 드로이드 리뷰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획득했습니다. 사실 리뷰에 가장 많은 좋아요가 달린 게 아니라 하루 전날에 미리 공개한 개봉 영상에 가장 많은 좋아요가 달렸었죠. 도달수와 동영상 조회수도 가히 폭발적인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가지 안타까운 점은 한번 제대로 가지고 놀고, 콘텐츠까지 만들고 나서는 그냥 진열해놨다는 건데요. 아무리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지만 다른 영화 콜라보 아이템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BB-8은 바닥을 질주해야 귀여움이 돋보이는 데 말이죠. BB-8 사신 분들은 어떠신가요?

 

가장 댓글이 많은 콘텐츠 (페이스북)

레이저로 면도를 하면 어떤 기분일까?
http://www.earlyadopter.co.kr/64382

Skarp 01

페이스북에서 압도적인 수의 댓글이 달렸던 레이저 면도기입니다. 얼리어답터 페이스북에 가끔씩 뜬금포를 날리는 제품의 경우 거의 킥스타터나 인디고고의 아이디어 제품이 많은데요. 레이저 면도기 역시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 제품이죠. 아직 2주 가량 남았지만 인기가 엄청납니다. 이미 목표액의 21배 이상을 모금했는데요. 환산하면 거의 40억원입니다. 부디 제대로 만들어지길 바랍니다.

Skarp 02

레이저 면도기를 소개한 이후, 얼리어답터에는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에디터가 아닌 직원의 일이었는데요. 오랜 만에 연락 온 친구가 안부를 묻더니 레이저 면도기 어떻게 하면 살 수 있는 거냐고 물어봤다고 하더라고요. 친구와 엮어주기도 한 레이저 면도기였습니다.

 

가장 공유가 많은 콘텐츠 (페이스북)

세상에서 가장 흔한 카메라, 아이폰을 위한 아이템
http://www.earlyadopter.co.kr/63284

SNAP PRO 03

아이폰을 카메라로 바꿔주는 액세서리, 스냅 프로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공유가 이뤄졌습니다. 레이저 면도기와 같은 수치였죠. 이렇게 많이 공유할 정도의 제품인가 싶긴 했는데, 그만큼 아이폰 카메라 성능이 좋고, 아이폰 인기가 높은 거겠죠.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웁니다.

SNAP PRO 02

사실 스냅 프로 이전에 그냥 스냅이라는 제품이 있었습니다. 스냅 프로에는 얇은 그립과 두툼한 원목 그립 두 종류가 있는데요. 그냥 스냅에는 얇은 그립만 있었죠. 두툼한 그립이 손에 쥐기도 좋고 디자인도 잘 나와서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게 아니었을까요? 스냅 프로는 현재 성공적인 펀딩을 마치고 제작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9월 추천 콘텐츠

가장 추천하는 콘텐츠

[추석 특집] 졸리고 지루하고 때로는 급한 고속도로 필수 아이템
http://www.earlyadopter.co.kr/64170

Thanksgiving item 04

명절을 맞아 준비해봤던 추석 특집 기사 3편 중 첫 번째, 귀성길과 귀경길 필수 아이템이었습니다. 콘텐츠가 업로드된 날은 9/23로 연휴 전에 넉넉하게 업로드했지만 아이템들이 거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라 택배로 받기는 무리가 있기는 해서 살짝 아쉽긴 했습니다.

Thanksgiving item 06

가장 추천하는 콘텐츠로 선정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네이버 포스트 때문입니다. 아셨는지 모르겠지만 얼리어답터는 네이버 포스트도 운영하고 있거든요. 명절 연휴 동안 심심들 하셨는지 댓글이 꽤나 달렸습니다. 사실 네이버 포스트에서 댓글은 바라지도 않고 달려도 거의 보기 거북한 내용들인데요. 이번 콘텐츠는 왠걸 하나같이 자연스럽게 미소를 발산하게 하는 내용들이었죠. 댓글이 궁금 하시다면 이곳에서 보세요.

참고 링크 : 얼리어답터 네이버 포스트

 

가장 추천하는 리뷰

[국군의날 특집] 예비역이 알려주는 사제 위장크림
http://www.earlyadopter.co.kr/64308
http://www.earlyadopter.co.kr/64324

military_camouflage_cream (8)

제목에 리뷰라고 붙이지는 않았지만 콘텐츠 형식이 거의 리뷰라서 추천 리뷰에 넣었습니다. 국군의 날 특집으로 준비해본 사제 위장크림 리뷰였죠. 사제 위장크림이 파는 건 알았지만 이렇게 종류가 다양한지는 몰랐네요. 제품별로, 계급별로 위장크림의 특징을 뽑아봤으니 현재 군대에 계신 분들이나 주변 지인이 군대에 가신 분들이라면 참고하세요.

리뷰 진행은 짬 순서로 예비역 4년차인 막내 에디터가 진행했는데요. 직접 얼굴에 쳐발쳐발까지 했는데 충분히 추천 리뷰 자격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도입부의 영상이 특히 주옥 같습니다. 아직 못 보셨다면 놓치지 마세요.

 

가장 논란이 된 콘텐츠

남자를 위로해 주기 위해 미래에서 나타난 기구
http://www.earlyadopter.co.kr/64231

ejaculator vr virtual reality adult masterbation toy (2)

인디고고에서 발견한 패기 넘치는 크라우드펀딩 제품이었는데요. 패기 넘치는 한 에디터가 이를 그냥 넘기지 않고 패기 넘치게 콘텐츠를 작성했습니다. 제품 이름부터 패기 넘치죠. 이잭큘레이터(eJaculator)입니다. 사정근이라니…

하지만 넘치던 패기는 의외의 곳에서 꺾였습니다. 페이스북에 발행한 콘텐츠가 쥐도 새도 모르게 없어졌더라고요. 음란물로 신고? 만약 그대로 있었다면 당당히 BEST 콘텐츠의 자리를 차지했을 텐데 말이죠. 며칠간 페이스북에 있었을 때도 재밌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직접 좋아요를 누르기도 하지만 @친구 댓글이 많았거든요. 그중 BEST 댓글은 페이스북이 아닌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다다’님의 패기 넘치는 댓글을 곱씹어 봅니다. ‘아시안핏은 따로 없나요’. 그런데 눙물이…

 

가장 아쉬운 콘텐츠

[개천절 특집] 하늘이 열린 날, 스마트폰으로 하늘 사진 촬영팁
http://www.earlyadopter.co.kr/64361

하늘사진 04

개천절과 하늘 사진 촬영팁은 사실 그리 관계는 없습니다. 다만 여러모로 아쉬움이 담겨있는 콘텐츠입니다. 이 콘텐츠에 들어간 모든 사진이 회사 건물 옥상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인데요. 옥상 위에서 외롭게 시간을 보내기까지 하며 완성한 콘텐츠인데 생각보다 반응이 저조했습니다. 아쉽네요. 더욱 많은 분들이 봤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선정해 봅니다.

9월 16일 오후 6시 40분

사실 이 콘텐츠를 가장 아쉬운 콘텐츠로 선정한 이유는 개천절이 토요일이었기 때문이라는 건 비밀.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