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나 주변 사람에게 얽매이지 않고 행복하게 쉴 때라면 잠시나마 이기적이 되고 자유로워져도 좋습니다. 누구에게도 방해 받지 않고 신경 쓰지 않으며 쉴 수 있는 행위. 이 행위야 말로 명절을 보낸 이들에게 평등하게 주어진 최고의 치유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운전하랴, 전 부치랴, 원치않은 불편한 자리에 앉아 있으랴, 전쟁 같은 명절을 무사히 보낸 이들을 위해 셀프 힐링 아이템을 골라 봤습니다.

두피 마사지기

0925 01

살살 시작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수동 힐링 아이템입니다. 사진 속 개의 표정 보이시나요? 이러다가 자칫 오줌이라도 지릴 것 같은 시원한 표정. 사실 사람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지 머리를 문지를 뿐인데 마음까지 치유 받는 느낌을 선사하는 두피 마사지기입니다. 손끝으로 긁적이는 수준과는 차원이 다르죠. 머리 속 구석구석을 파고 드는 가느다란 철사에 집중하다 보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쾌감에 온몸이 부르르 떨리죠. 기분 좋은 자극에 어느새 두 눈이 감기고 명절 스트레스도 이렇게 사라집니다.

– 반려견에 시험해 볼 확률 ★★★★☆
– 팔이 저릴 확률 ★★★★★
– 다른 부위의 마사지기에 관심이 생길 확률 ★★★★☆

제품 링크 : 11번가

 

등긁기 지압봉

두 번째 수동 힐링 아이템입니다. 효자손과 마사지기 하나로 된 등긁기 지압봉인데요. 이런 제품 왠지 반듯한 디자인보다 뭔가 허술해 보이는 등나무 재질이, 온라인 쇼핑몰보다 동네 시장이나 오랜만에 찾은 공원 근처 좌판에서 사야 할 것 같죠. 손이 닿지 않는 어깻죽지 부분을 강하게 자극할 수도 있고, 시원하게 긁어줄 수도 있습니다. 노인도 아닌데 이런 제품은 필요 없다고 생각되지만 막상 앞에 있으면 어깨에 걸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 부모님이 회초리 대신 사용할 확률 ★★★☆☆
– 사용하다가 외로워질 확률 ★★★☆☆
– 사용 시 15년 더 늙어 보이는 효과 ★★★★☆

제품 링크 : 인터파크

 

페이스 볼 롤러

0925 03

역시 수동 힐링 아이템입니다. 송편부터 동그랑땡, 갈비… 또 뭘 먹었더라… 지난 연휴 내내 마음껏 명절 음식 섭취를 누렸다면 이제 원래대로 돌아올 때입니다. 양 볼을 감싸며 가볍게 마사지 효과를 줄 수 있는 페이스 볼 롤러인데요. 아무 생각 없이 TV 문지르기 좋습니다. 그렇다고 네모가 동그라미가 될 수 없겠지만요. 좀 더 강한 자극을 주는 지압 돌기가 달려있는 제품도 있으니 본인의 얼굴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리하게 문지르다간 턱이 시퍼렇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부위별, 종류별로 모두 지를 확률 ★★★★☆
– 얼굴이 긁힐 확률 ★★★☆☆
– 얼굴이 작아지거나 V라인이 될 확률 ★☆☆☆☆

참고 링크 : 옥션

 

브레오 전동 마사지기

0925 04

이제부터 전동 힐링 아이템입니다. 명절 내내 운전하고 전 부쳤는데 수동이라면 힐링이 되지 않을 수 있죠. 만사가 귀찮다면 간단하게 전원을 켜면 알아서 주물러 주는 전동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얼리어답터에서도 예전에 한번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브레오 미니 339라는 제품인데요. 작은 크기 덕분에 머리 어깨 무릎 발 무릎 발 등 원하는 부위를 공략하기 간편하고, 진동도 꽤 센 편이라 제대로 힐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브레오는 전동 마사지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 업체인데요. 눈 마사지기, 목 마사지기, 두피 마시지 등 다양한 부위별 마사지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커다란 안마 의자만 생각했다면 브레오처럼 좀 더 저렴한 부위별 마사지기를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시원한 진동 안마 효과 ★★★★☆
– 꾸준히 쓸 확률 ★★☆☆☆
– 부모님께 선물 시 좋아하실 확률 ★★★★★

참고 링크 : 브레오

 

세븐라이너

0925 05

한때 여성들의 날씬한 다리를 책임… 진다고 주장했던… 세븐라이너도 훌륭한 힐링 아이템입니다. 집마다 다르지만 서서 전을 부치는 집인 경우 다리가 아플 수 있고,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도 곤욕입니다. 그렇다고 여성에게만 해당되는 아이템도 아닙니다. 액셀레이터와 브레이크를 번갈아 밟는 것도 다리가 피곤하죠. 침대에 누워서, 의자에 앉아서 세븐라이너에 두 다리를 맡긴 채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면 이보다 좋은 힐링이 없을 겁니다.

– 집 안에 있는 맥주병과 소주병 정리 효과 ★★★★★
– 서서 일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확률 ★★★★☆
– 다리가 가늘어질 확률 ★☆☆☆☆

제품 링크 : 롯데i몰

 

발 마사지기

0925 06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립니다. 발만 제대로 주물러도 온몸의 피로가 풀리죠. 참 신기하죠? 그렇다고 가족에게 눌러달라고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근처 마사지샵을 찾기도 부담스럽고요. 명절 전 마트에서 잠깐 느껴봤던 발 마사지기의 시원함이 생각난다면 이 기회에 한대 들여놓는 게 어떨까요? 기술이 발달은 마사지기에도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사람에게 직접 받는 마사지와 크게 다르지 않죠. 뜨끈뜨끈하게 주물러주니 더욱 좋은 발 마사지기입니다.

– 발이 황홀해질 확률 ★★★★☆
– 가족들이 더 좋아할 확률 ★★★★★
– 냄새가 배일 확률 ★★★☆☆

제품 링크 : 현대Hmall

 

족욕기

0925 07

주무르는 것만으로 부족하다면? 아예 푹 끓이거나 삶아보는 건 어떨까요? 족욕기입니다. 족욕기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이 제품은 거의 종아리 전체를 담글 수 있어 더욱 효과적입니다. 발바닥 전체를 부드럽게 자극하는 보글보글 공기방울을 느껴보고 싶네요. 약재통도 있어 다양한 첨가물을 넣을 수도 있어 더욱 기분 좋은 힐링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피로가 상쾌하게 풀리는 효과 ★★★★☆
– 감질맛 날 확률 ★★★☆☆
– 족욕한 뒤 정리하기 귀찮아질 확률 ★★★★★

제품 링크 : CJmall

 

반신욕기

0925 08

발만 담그기 아쉬울 수 있습니다. 가까운 사우나를 찾는 것도 좋겠죠. 하지만 집에 반신욕기가 있다면 어떨까요? 명절 증후군 만이 아니라 수시로, 혹은 매일 따뜻한 물에 몸을 담글 수 있습니다. 매일마다 물을 가득 받는 게 부담된다면 이 제품은 어떨까요? 스팀만 쏴주는 사우나 기능이 있거든요. 습식과 건식, 골라서 몸을 데울 수 있습니다. 방바닥에 물을 줄줄 흘릴 필요도 없으니 욕실이 좁아도 OK.

– 집에 놓을 만한 곳을 고민할 확률 ★★★★☆
– 가격이 주는 부담 ★★★★☆
– 천국에 다녀온 듯한 효과 ★★★★★

제품 링크 : 롯데닷컴

 

조립식 사우나기

0925 09

어쩌면 끝판왕입니다. 힐링 아이템 중 가장 사치스러운 녀석이죠. 무려 집에 설치하는 조립식 사우나기입니다. 사실 사우나 정기권 몇 달치에 해당하는 비용이라 현실성은 떨어지지만 소개해봅니다. 이 녀석이 부담되지 않는 분도 충분히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원룸에는 들여 놓기는 어렵겠죠?

– 살 만한 난이도 ★☆☆☆☆
– 집에 설치할 수 있을 확률 ★☆☆☆☆
– 주위 사우나를 방문할 확률 ★★★★★

제품 링크 : 11번가

 

안마의자

0925 10

그나마 현실적인 끝판왕입니다. 추성훈과 사랑이 때문인지, 마트나 백화점에 갈 때마다 수시로 몸을 맡겨서인지, 요즘 대중적으로 가깝게 느껴지고 있는 안마의자입니다. 물론 조립식 사우나기만큼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따라 렌탈도 가능하니 이왕 하는 힐링, 사치 한번 부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물론 지르기 전에 가까운 마트나 백화점에서 충분히 체험하는 걸 추천합니다.

– 일터에 설치되면 직원이 좋아할 확률 ★★★★★
– 거실 TV와의 궁합 ★★★★★
– 렌탈할지 살지 고민될 확률 ★★★☆☆

제품 링크 : 네이버 지식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