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새로운 스마트폰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이었는데요. 단발머리를 한 여성이 나오더니 한쪽 눈 위쪽 머리를 무참히 잘라냅니다. 마치 새로운 시야를 틔우듯 말이죠. 그러고 나서는 머리 모양 그대로 무언가가 형상화되죠.

LG V10 03

바로 LG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는 초 프리미엄폰, V10인데요. 오는 10월 1일에 커밍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V10의 대략적인 디자인과 듀얼 디스플레이라는 특징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유출 전문 @evleaks 트위터에 이미 공개됐죠.

LG V10 02

사실 얼리어답터에서는 다른 루트를 통해 V10을 잠깐 만져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요. 안타깝게 사진이나 영상을 남길 수 없어 인증할 수는 없지만 V10의 특징을 살짝 맛보긴 했습니다.

알려진 대로 카메라 옆쪽에 별도의 작고 얇은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유출 사진이나 티저 영상에 조작 방법은 나오지 않지만 갤럭시의 엣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아이콘과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도 되고요.

직접 만져본 느낌으로는 갤럭시 엣지 시리즈보다는 유용해 보였습니다. 엣지 디스플레이는 자연스러운 조작이 어려운 부분이죠. 물론 LG V10 역시 굳이 이럴 필요까지 있나 싶기는 합니다.

LG V10 01

또한 어디서도 나오지 않은 것 같아 과감하게 유출(!)해 보는데요. 사진이나 영상 모두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전면 카메라가 2개입니다. 덕분에 좀 더 기능이 확장된 셀카 촬영 기능이 가능하더라고요.

이외에도 저희가 만져본 제품은 화이트 컬러였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메탈 테두리 부분이 보기보다 엄청납니다. 요즘 잘 먹히는 로즈골드 컬러긴 했지만 그리 아름답지는… 강판처럼 보이는 뒷면 커버와 함께 전반적으로 튼튼한 느낌입니다. 실제로도 특장점 중 하나라는 귀띔을 듣기도 했죠. 참, 배터리는 교체할 수 있습니다. 외장메모리도 들어가고요.

LG V10은 초 프리미엄폰이라고 하는데요. 프리미엄을 뛰어넘는 프리미엄폰이라는 건데 조금 다른 의미의 프리미엄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G 시리즈처럼 전략적으로 판매를 위한다기 보다는 이렇게도 만들 수 있다는 느낌 정도? 10월 1일이면 정확한 기능과 반응을 알 수 있겠죠. 그 전까지는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