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이 재밌는 광고를 공개한 적이 있죠.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을 비꼬는 내용이었습니다. 영상 속에는 아이폰 6 플러스도 뻔하게 등장해 특유의 발칙함이 돋보이기도 했습니다.

samsung pay ad 01

‘It’s Not a Phone, It’s a Galaxy.’ 시리즈가 2편 더 공개됐습니다. 새로운 광고를 통해 삼성이 말하고 싶은 게 ‘It’s Not a Phone, It’s a Galaxy.’에서 Phone 앞에 i가 생략됐다는 걸 알 수 있겠네요.

첫 번째 Wireless Charging 편에 이어 Dual-Edge Display 편과 Samsung Pay 편입니다. 우선 Dual-Edge Display 편부터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OaANJbTFmyw

Wireless Charging만큼 큰 감흥은 없습니다. 듀얼 엣지 디스플레를 타고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내용이죠. 아이폰은 나오지 않습니다. 시시하네요. 그래도 아마 사과를 먹고 자란 애벌레일 듯 합니다. 다음은 Samsung Pay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mT0WGVjT4M

Wireless Charging과 느낌이 유사합니다. 여러 상황에서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나와서 결제를 해댑니다. 잠깐 아이폰 6 플러스도 등장하는데요. 지난 번에는 비키라고 했는데, 이번에는 안 된다고 하죠. 그렇습니다. 삼성 페이와 애플 페이는 방식이 다르죠.

samsung pay ad 02

삼성 페이는 MST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존 카드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죠. 다만 애플 페이는 NFC를 이용해 별도의 장비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써 애플 페이보다 삼성 페이가 좀 더 간편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특징을 광고 속에 잘 녹여냈습니다. 역시 발칙해 보이지만요.

음악은 확실히 좋습니다. 영화 ‘사운드오브뮤직’의 OST 중 ‘My Favorite Things’를 편곡한 곡인데요. 광고 내용과 제목이 잘 맞아 떨어지네요.

참고 링크 : 삼성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