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 쓰다 보니 가끔 아이폰을 만져볼 일이 생기면 조금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뒤로 가기 버튼이 없기 때문인데요. 저도 모르게 홈 버튼 옆쪽을 터치하고 있더라고요. 또한 아이폰의 경우 뒤로 가기 버튼이 화면 상단 왼쪽에 있어 한 손으로 조작하기 어렵습니다.

이전에 소개했던 헤일로 백(Halo Back)이라는 보호 필름을 사용하면 가상의 뒤로 가기 버튼을 만들 수 있었죠.

The Tap 02

헤일로 백과 유사한 제품이 나와 소개합니다. 이름은 탭(The Tap)이고요. 마찬가지로 가상의 뒤로 가기 버튼을 만들어주는 보호 필름입니다. 다른 별도의 어플을 설치할 필요는 없고 그냥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The Tap 02

기능은 유사합니다. 다만 헤일로 백과 달리 뒤로 가기 버튼이 홈 버튼 좌우에 모두 생깁니다. 차라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뒤로 가기와 멀티태스킹 버튼이었으면 어땠을까요?

The Tap 01

가상 버튼 기능 외에 보호 필름 자체로도 훌륭합니다. 탭을 만든 아머즈(Amorz)는 스마트폰 보호필름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곳인데요. 탭 역시 9H 강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두께는 0.2mm에 불과하죠.

어차피 붙일 보호필름인데 이런 보호필름은 어떨까요? 탭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이고 가격은 17달러(약 2만원)입니다. 얼리버드 특가는 모두 매진이네요. 배송은 오는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