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백투더퓨처(Back To The Future) 시리즈를 본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하늘을 나는 스케이트보드, 호버보드(Hoverboard)를 꿈꿨을 텐데요. 2015년 올해가 백투더퓨쳐 속 원년이라 그런지 호버보드를 비롯해 백투더퓨쳐에 등장하는 아이템 소식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호버보드도 나왔으니까요.

Photo_Board

정말로 이름이 호버보드입니다. 조금 실망하셨나요? 실제로 하늘을 나는 스케이트보드는 아니지만 충분히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overboard 03

호버보드는 자이로 센서를 활용한 외발 전동휠과 스케이트보드를 합쳐놓은 형태입니다.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것처럼 발을 올려놓고 전동휠 타듯 몸의 기울기로 무게 중심의 변화를 주면 움직이죠.

Hoverboard 02

야간에 타는 모습을 보니 정말 영화 속 호버보드처럼 보이네요. 화려한 LED 덕분에 하늘을 나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속도가 인상적입니다. 단 16분 충전에 10마일(약 16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최고 속도는 약 25km/h입니다.

호버보드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인데요. 가격은 3,775달러(약 440만원)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제품치곤 엄청난 가격이네요. 역시 영화를 현실로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배송은 내년 7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년 7월이면 더 대단한 제품이 나오지 않을까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