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은 휴대햐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지갑과 스마트폰이 있고요. 음악을 듣기 위해서 이어폰도 가지고 다녀야 하고, 음악도 듣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바닥날지도 모르니 보조배터리나 충전 케이블도 챙겨야 합니다.

다른 건 몰라도 보조배터리 때문에 가방 없이 맨몸으로 다니는 게 어려워졌죠. 주머니에 보조배터리를 넣고 다니는 사람은 없겠죠?

SUNO 04

수노(SUNO)라는 지갑이 있으면 보조배터리를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지갑이거든요.

SUNO 03

보시다시리 외부가 태양광 충전 패널로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가 떨어지면 지갑을 꺼내면 됩니다. 아쉽게도 태양은 배터리는 충전해주지만 돈은 충전해주지는 않죠.

SUNO 02

흐린 날에도 걱정 없습니다. 15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아쉬운 대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거든요.

SUNO 01

크기는 일반적인 지갑과 거의 유사합니다. 무게는 158g이고요. 두께는 약 2.2cm로 다소 두꺼운 편입니다. 빳빳한 지폐가 가득 들어있는 착각을 하게 만들어주죠.

비록 돈이 없어도 든든할 것만 같은 지갑, 수노는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59달러(약 7만원), 배터리가 제외된 버전은 29달러(약 3만4천원)입니다. 배송은 내년 2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