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1
엑스페리아Z3와 콤펙트

소니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2014 개막을 앞두고 기자 간담회를 통해 ‘엑스페리아 Z3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엑스페리아Z3 시리즈는 카메라, 캠코더, 오디오, 등 소니의 모든 기술력이 응집된 제품으로 소니는 공개 당일 두 가지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삼성도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엣지를 내놓고, 애플도 두 가지 버전의 스마트폰을 내놓을 예정인데요. 이제는 두 개씩 내놓는 게 새로운 유행인 것 같습니다.

x2
엑스페리아Z3

첫 번째 ‘엑스페리아Z3’는 5.2인치의 풀HD(1920×1080) 디스플레이, 스냅 드래곤 801프로세서. 전면 200만, 후면 2000만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전 모델인 ‘엑스페리아Z2’의 사양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두께는 7.3mm로 1mm 얇아졌고 무게는 152g으로 6g 더 가벼워졌습니다.

x5
‘비온즈 포 모바일(BIONZ for mobile) 화상 처리 엔진과 같은 소니의 여러 기술을 집어 넣었습니다. 스마트폰 세계 최초로 ISO12800 촬영이 가능합니다.  Ip65/68 방수 방진 기능도 내장돼 1m 이상의 수심 속에서도 카메라 촬영이 가능합니다. 화이트, 블랙, 코퍼, 실버그린 색상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z3compact
엑스페리아Z3 콤펙트

두 번째 모델은 엑스페리아Z3보다 더 작고 가벼운 ‘엑스페리아 Z3 컴팩트’입니다. 4.6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해상도는 1280×720입니다. 작아진 만큼 무게는 129g으로 가벼워졌습니다. 갤럭시 알파와 아이폰 4.7인치 버전과 경쟁할 모델인 것 같습니다. 방진 방수 성능을 갖췄으며 그 외 부분은 플래그쉽 모델인 ‘엑스페리아Z3’와 동일한 사양을 갖고 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오렌지, 그린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두 기종 모두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를 헤드폰 잭을 통해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DSEE HX 기술이 적용되어 저음질 음악 파일(MP3, AAC)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에 가까운 음질로 들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여 주변 소음을 약 98%로 줄여준다고 발표했습니다.

x6

아직 끝이 아닙니다. 세계최초로 플레이스테이션4와의 리모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듀얼쇼크4(게임패드)에 엑스페리아를 고정시켜 TV 대신하여 게임화면을 출력해주는 기능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유저들에게는 또 하나의 즐거운 옵션이 생겼네요. 엑스페리아Z3 시리즈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출시일은 올 가을입니다.

 

▶ 제품 정보 sonymobile
▼ 제품 영상

 

구매하기-미스터쿤-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