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月刊 얼리어답터’s PICK입니다. 객관적인 지표로 선정한 BEST 콘텐츠 4개와 에디터 주관적으로 선정한 추천 콘텐츠 4개입니다.

august monthly earlyadopter analysis

4개의 BEST 콘텐츠의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나 페이스북 인사이트의 숫자를 나열하다 보니 약간은 의외의 콘텐츠가 선정되는 듯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좋은 제품이 좋은 광고를 만든다는 얘기처럼 아이템 자체가 좋으니 반응도 괜찮은 것 같네요. 4개의 추천 콘텐츠는 에디터 각자의 사심이 담겨 있어서 그런지 약간은 뻔한 콘텐츠가 선정됐습니다.

그럼 지난 8월을 떠올리며 8개 콘텐츠를 차례대로 살펴보겠습니다.

 

8월 BEST 콘텐츠

가장 조회수가 높은 콘텐츠

Buy with EARLYADOPTER 1탄 휴대폰 삽시다 – 아이폰 바꾸기
http://www.earlyadopter.co.kr/62404

10_buy with early adopter_samsung galaxy a8

얼리어답터가 새롭게 시작한 본격 지름 중개 프로젝트 Buy with EARLYADOPTER의 첫 번째 편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가까운 삼성 모바일 스토어를 찾아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 간단하게 체험해봤던 콘텐츠가 조회수가 높지 않을까 예상했었는데요.

0003_buy with early adopter_samsung galaxy a8

어쨌든 Buy with EARLYADOPTER의 첫 번째 편은 화면이 깨져버린 의뢰인의 아이폰 6를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의뢰인의 취향과 선호 스펙, 사용 패턴을 파악해가는 과정을 적절한 드립력을 더해 담아냈죠. 결국 교체는 했습니다. 교체 후 어땠는지 궁금하다면? 다음편도 함께 보세요.

 

가장 좋아요가 많은 콘텐츠 (페이스북)

네 번 접을 수 있는 LG 롤리 키보드
http://www.earlyadopter.co.kr/62983

Rolly Keyboard 01

접고, 또 접고, 다시 또 접고, 또 한번 접을 수 있는 LG의 롤리 키보드 소식이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획득했습니다. 압도적인 수치였죠. 사실 좋아요 뿐만 아니라 가장 많은 댓글도 달렸고, 가장 많은 공유도 이뤄졌습니다.

Rolly Keyboard 05

예전 쿼드비트 이어폰이나 톤플러스 블루투스 헤드셋부터 이번 롤리 키보드까지 스마트폰보다 액세서리를 끝장나게 만드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는 LG의 뜬금포에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해주신 것 같습니다. LG가 이 사실을 알지 모르겠네요.

 

가장 댓글이 많은 콘텐츠 (페이스북)

한 번 충전으로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노키아 222
http://www.earlyadopter.co.kr/62937

Nokia_222_01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피처폰, 노키아 222 뉴스가 LG 롤리 키보드에 이어 두 번째로 페이스북에서 많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다른 이유는 없겠죠. 배터리 때문일 겁니다. 노키아 222는 한 번 충전으로 거의 한 달, 최대 29일 사용이 가능하죠.

Nokia_222_02

노키아 222의 댓글 수로 미루어보아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두 배터리 고민을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진작부터 그랬고 새로운 갤럭시 노트 5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일체형 배터리로 뒤통수를 쳤는데요. 노키아 222처럼 꿈(!) 같은 뉴스말고 현실적인 소식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공유가 많은 콘텐츠 (페이스북)

전기가 필요 없는 초소형 진공포장기
http://www.earlyadopter.co.kr/62003

vacuumclicka-01

초소형 진공포장기 역시 LG 롤리 키보드에 이어 두 번째로 페이스북에서 많은 공유가 이뤄졌습니다. 이름도 어려운 베큠클리카(VacuumClicka)는 충분히 공유를 할만한 제품이긴 합니다. 이미 진공포장기는 있지만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거나 전용 비닐팩이 있어야 하죠. 반면 베큠클리카는 아무 것도 필요 없습니다.

vacuumclicka_03

배터리도 필요 없고, 집안에 처박혀 있는 아무 비닐팩만 있으면 됩니다. 지퍼가 달려 있으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는 하지만요. 크기가 작아 여행갈 때 옷 정리할 때도 유용합니다. 베큠클리카는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인데요. 이미 4배 이상 달성했습니다. 아직 20일 정도가 남았는데 말이죠. 공유할 만합니다.

 

8월 추천 콘텐츠

가장 추천하는 콘텐츠

주방에서 만날 수 있는 8가지 스타워즈 아이템
http://www.earlyadopter.co.kr/62797

starwars 0824 03

에디터의 사심이 섞인 첫 번째 추천 콘텐츠는 8가지 스타워즈 주방 아이템입니다. 스타워즈나 주방용품… 예상보다 반응이 저조해서 조심스레 추천해 봅니다. 스타워즈 안 좋아하시나요? 올해 7번째 에피소드도 개봉하는데… 이 콘텐츠를 작성한 에디터(지금 8월 주간 얼픽을 작성하고 있는 에디터)의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는 후문이… 좀 봐주세요. (굽신굽신~)

 

가장 추천하는 리뷰

USB 선풍기, 어디까지 꽂아봤니? – 샤오미 USB 선풍기 리뷰
http://www.earlyadopter.co.kr/63084

xiaomi usb fan (8)에디터의 사심이 섞인 추천 리뷰는 샤오미 USB 선풍기입니다. 얼리어답터의 막내 에디터가 야심 차게 작성한 리뷰인데요. 이미 보신 분은 아실 겁니다. 마지막 단락 말이죠. 리뷰를 하랬더니 클럽에서 작업 성공기를 담아낸 막내 에디터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가장 논란이 된 콘텐츠

어딘가 숨어 있을지도 모르는 7가지 몰래 카메라
http://www.earlyadopter.co.kr/62714

Studio shot of Caucasian male hand holding vintage camera with grass in foreground.

에디터의 사심이 섞인 콘텐츠로는 7가지 몰래 카메라도 있습니다. 논란이 된 콘텐츠로 선정했지만 콘텐츠가 논란 대상은 아닙니다. 몰래 카메라가 요즘 논란의 대상이죠. 역시 막내 에디터의 야심 가득한 기획이 담겨있는데요. 막내 에디터의 조사에 따르면 벽시계가 걸려 있고 화재경보기가 설치된 방에서 앞 주머니에 볼펜을 꽂은 채, 안경과 손목시계, 넥타이를 착용하고 담배를 피우고 있는 사람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장 아쉬운 콘텐츠

깨진 병으로 만든 팔찌? – ‘Eyes on Earth’ 김민희 디렉터 인터뷰
http://www.earlyadopter.co.kr/63106

Eyes on Earth 08

에디터의 사심이 섞인 마지막 콘텐츠, 업사이클링 세계일주 프로젝트 ‘Eyes on Earth’의 김민희 디렉터 인터뷰입니다. 깨진 병으로 만든 팔찌에 담긴 이야기를 함께 나눴었죠. 마찬가지로 아쉬운 콘텐츠로 선정했지만 콘텐츠가 아쉬운 것은 아닙니다. 와디즈에서 진행 중인 크라우드펀딩 달성률이 아쉬웠죠. 현재 46%를 달성했습니다. 얼리어답터와의 인터뷰가 그리 약발이 받지는 않았네요. (시무룩…) 김민희 디렉터의 취지에 공감하는 분이라면 아직 며칠 남았으니 서두르세요.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