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2

에이수스(Asus)가 자사의 첫 스마트워치인 ‘젠 워치(Zen watch)’를 공개했습니다.  무슨 짓을 했는지 살펴 볼까요?
우선 사각형의 모습을 띄고 있지만 사각형 시계들이 비판을 받자 필사적으로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교활한데요? 스트랩은 가죽의 시계 스트랩과 닮았습니다. 이건 좋은 징조입니다.

z4

위 사진을 보시면 살짝 휜게 보이죠? 소심한 커브드 디스플레이입니다.
기능을 살펴 볼까요? 전화나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송한 알림, 메시지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스마트워치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입니다. 기존의 스마트워치와 큰 차이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에이수스는 어떻게 고객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젠 워치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격으로 조종하여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과 피트니스 기능 제공을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물론 앱은 깔아야 겠죠. 아직 약한데 뭐 더 없을까요?

 

Asus-ZenWatch1

아쉽게도 여기까지입니다. 그래도 실제 착용한 모습을 보니 나쁘지 않네요.
스펙을 살펴보면  1.63인치(320×320)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커브드 고릴라 글래스3를 사용해서 흠집에 강하다고 하네요. 스냅드래곤 400(1.2GHz), 512MB 램, 4GB의 저장공간을 갖췄고요. 그 외 블루투스 4.0, NFC, 마이크, 마이크로USB 단자 등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1.4Wh, 무게는 50g입니다. 방수, 방진기능도 포함됐습니다. 눈에 띄는 기능은 없지만 그 동안 스마트워치들이 내세웠던 장점들을 잘 버무린 느낌의 제품입니다.

그런데, 가격이  199유로(약 27만원)로 용감하게 높은 편입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 제품 정보 ASUS
▼ 제품 영상

 

구매하기-미스터쿤-06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