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어어어~~~~ㄹ~~~~ 화~~~~~ 수우~~~ 목~ 금 퇼

현대인의 일주일을 표현한 건데요. 여기엔 두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바로 주말은 짧고, 월요일은 길다는 점이죠. 일요일 밤, 개그콘서트의 엔딩송이 나오면서 점점 다가오는 월요일이 실감나게 되죠. 어김없이 현대인의 불치병, 월요병이 도지는 때입니다.

sellit ebook reader-1

일요일 밤부터 월요일 오전 사이, 현대인에게 주기적으로 발병하는 월요병은 무기력하고 짜증나며 우울해지는 증상을 동반하며 극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특히 월요일 아침 출근길에 스트레스가 극대화되죠. 그렇다고 출근을 안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혹자는 월요병을 없애려고 일요일부터 일을 한다는 웃픈 소리를 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까?

월요병에서 완전히 벗어나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앞서 얘기한대로 월요일 아침에 출근하지 않는 이상 말이죠.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는 게 그나마 도움이 될 텐데요. 영국 석세스 대학의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가 스트레스 감소에 관한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독서(!)와 음악 감상, 커피 마시기 등의 활동이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sellit ebook reader-2

이외에도 산책이나 비디오 게임도 있는데요. 월요일에 한가롭게 산책을 하거나 비디오 게임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겠죠. 음악을 듣거나 커피를 마시는 건 충분히 가능합니다. 독서는 어떨까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건 좋은데 월요일 아침부터 독서할 시간이 있기나 할까요?

 

단 6분 만으로 68% 감소

sellit ebook reader-3

놀라운 사실은 단 6분의 독서만으로 스트레스를 68%나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출근길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도 6분이라는 짧은 시간은 누구라도 낼 수 있지 않을까요? 데이비드 루이스 박사는 이렇게 전합니다.

“어떤 책을 읽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다만 작가가 만든 상상의 공간에 푹 빠져 일상의 근심 걱정으로 탈출하면 된다.”

독서를 통해서 잠깐이라도 일상의 고민으로부터 탈출해 마음의 안식을 찾기를 권하고 있는 것이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책을 읽자!

sellit ebook reader-3-1

그렇다면 바로 내일부터 출근길에는 독서?! 하지만 매일 책을 들고 다닐 생각하니 몸이 무거워지네요. 게다가 기분에 따라 읽고 싶은 책도 다양한데 그 모든 책을 들고 다니는 것도 불가능하고요. 손에 스마트폰을 쥐고 있기는 하지만 깨알 같은 글씨에 벌써부터 눈이 피곤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화면이 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더라도 오랫동안 보고 있으면 피로도는 마찬가지입니다.

 

독서를 결심했다면 e-Book 어때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우리의 가열찬 결심을 충족시키고 연약한 안구까지 힐링할 수 있을까요? 자연스럽게 e-Book 단말기에 관심이 가게 됩니다.

e-Book 단말기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사용되는 LCD와 달리 e-잉크를 사용한 단말기로 햇빛 아래에서도 글씨가 또렷하게 보이고, 발광체를 사용하지 않아 장시간 사용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죠. 전자기기지만 종이책을 읽는 것과 거의 유사한 느낌을 주는 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쓸만한 e-Book 단말기를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e-Book의 대명사, 아마존 킨들(Kindle)이 떠오르네요.

 

킨들의 경우

sellit ebook reader-4

킨들의 경우 AZW라는 독자적인 포맷을 사용하지만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 만든 e-Book 단말기답게 폭 넓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물론 TXT, DOC, PDF 등의 파일도 읽을 수 있고, MP3 플레이어와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 북 등의 부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거의 완벽한 e-Book 단말기처럼 보이는데요. 다만 킨들은 미국 제품입니다. 한글로 된 콘텐츠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죠.

 

그래서 다시 한글 콘텐츠를 고려해 국내에서 유통하는 e-Book 단말기를 찾아봤습니다. 중고 e-Book 단말기를 찾아봤는데요. 평소 주로 사용하는 기기가 아닌 경우 중고 제품을 구입하는 게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실패를 최소화할 수 있고 좀 더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렇지 않으면 매번 지름신을 영접하게 되어 거지꼴을 못 면할 수 있습니다. 지름은 또 다른 지름은 부르니까요.

그렇게 고른 e-Book 단말기는 크레마 터치와 교보문고 샘, 인터파크 비스킷, 3가지 입니다.

 

크레마 터치(crema touch)

sellit ebook reader-5

크레마 터치(crema touch)는 국내 e-Book 단말기 전문 기업인 한국이퍼브에서 출시한 e-Book 단말기입니다. 기본에 충실한 e-Book 단말기로 저렴한 가격이 최고의 강점이죠.

sellit ebook reader-6

120x172x11mm 크기에 무게는 215g입니다. 화면 크기는 6인치, 해상도는 600×800이고요. 배터리는 1500mAh입니다. 예스24 아이디를 통해 예스24와 제휴한 e-Book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고 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알라딘, 리디북스 등에서 구매한 e-Book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굳이 꼽아본다면 반응속도가 비교적 느린 편이고, 페이지 전환시 이전 페이지 내용이 보이는 잔상의 정도가 심한 편입니다. 물론 이는 크레마 터치의 단점이라기 보다는 e-Book 단말기의 공통적인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죠.

 

교보문고 샘(sam)

sellit ebook reader-7-1

교보문고 샘(sam)은 교보문고의 회원제 서비스를 위한 e-Book 단말기인데요. 국내 최대 서점인 교보문고가 만든 e-Book 단말기인 덕분에 다양한 콘텐츠가 큰 강점입니다.

 

sellit ebook reader-8

휴대성 면에서는 크레마 터치보다 조금 앞서는 스펙입니다. 115x167x9.6mm, 202g으로 조금 슬림하고 조금 가볍죠. 해상도는 758×1024로 6인치 e-Book 단말기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700mAh입니다.

약정 요금제로 운영되는 점이 독특한데요. 1년 약정으로 6600원 요금제면 월 2권의 e-Book을 볼 수 있습니다. ‘열린서재’ 섹션을 통해 타사 e-Book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죠.

 

인터파크 비스킷(interpark biscuit)

sellit ebook reader-9

앞서 소개한 예스24의 크레마 터치, 교보문고의 샘처럼 인터파크에서 출시한 e-Book 단말기, 비스킷(biscuit)입니다. e-Book을 볼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음악을 들으며 독서를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성능을 장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sellit ebook reader-10

크기 124×200.5×10.7mm, 무게 300g으로 e-Book 단말기 중 가장 크고 무거운 수준입니다. 물론 e-Book 단말기 자체가 휴대하기 그리 불편하지 않지만요. 해상도는 600×800으로 일반적인 수준이며 배터리는 1500mAh입니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확실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인터파크에서 단종시킨 e-Book 단말기라는 점이죠. 비스킷 후속으로 비스킷탭을 출시하기도 했지만 이 역시 미흡한 사후처리로 부정적인 시각이 많은 제품입니다. 물론 PC를 통해 e-Book 단말기로 활용 가능하기는 합니다.

 

이렇게 크레마 터치와 교보문고 샘, 인터파크 비스킷까지 3가지 e-Book 단말기를 간략하게 살펴봤는데요. 저는 크레마 터치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독서 본연의 목적과 함께 가성비를 고려하면 크레마 터치가 좋아 보이는데… 여러분은 어떤 e-Book 단말기가 좋아 보이나요?

 

* 본 콘텐츠는 얼리어답터 파트너 사에서 제공받았습니다.
Sponsored Content by 셀잇

 

셀잇이란?

1. 셀잇은 쉽습니다.
판매 제품을 등록만 하면 끝!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가격 제안부터 제품 포장, 판매, 입금까지 모든 과정을 셀잇이 대신합니다.
2. 셀잇이 책임집니다.
일정 기간 동안 판매 되지 않는 제품은 셀잇이 직접 매입합니다. 팔리지 않을까 걱정하지 말고 등록만 하면 됩니다.
3. 셀잇은 안전합니다.
셀잇이 직접 검수한 후 판매를 진행합니다. 사기는 아닐지 불안해 하고, 바쁜 시간을 쪼개 직거래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셀잇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3개월 내 고장 발생시 수리 비용도 지원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쉬운 중고 거래, 셀잇!(Sell it!)에서 만나세요.

 

댓글

  1. 말씀 잘 듣고 월요병 고쳐지도록
    성심성의껏 노력해 보겠습니다
    말씀 참 잘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