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이 참 많습니다. 불면증이 심하면 잠을 거의 못 자거나 쉽게 깨고, 피로감이 심해 정상적인 생활이 힘들죠. 어느 병이든 치료도 중요하지만, 원인을 파악해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잠을 좀 더 편안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웨어러블 기기가 있습니다. 오우라링(OURA ring)이라는 이름을 가진 반지인데요. 전체적인 생활방식을 분석해 어떤 요소들이 수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불면증의 원인으로는 불규칙적인 생활 환경, 스트레스, 카페인 등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오우라링은 이 중 불규칙적인 생활 환경과 관련된 요소들을 측정해 줍니다. 심장 박동, 호흡수, 체온, 움직임 등을 토대로 수면 중일 때와 아닐 때를 구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데요.
수집한 데이터는 즉각 수치화되어 전용 어플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원인을 찾지 못해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평소에 수집한 데이터를 의사에게 보여준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장된 배터리 용량은 반지인 만큼 40mAh에 불과한데 최대 3주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속 시간이 길어서 다행이네요. 충전 때문에 자는 동안 착용할 수 없는 애플워치와는 다릅니다.
오우라링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229달러(약 27만3천원)며, 배송은 오는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