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 스마트가 접목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새 스마트는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죠. 그 영향력이 지갑에까지 미쳤습니다. 카운티(County)라는 이름을 가진 스마트 지갑입니다.

County_12

약 10x20cm 크기의 장지갑 내부에 4.9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마이크로 SIM 카드도 들어가 3G 통신이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확인할 수 없지만, 충전 방식은 마이크로 USB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며 주기능은 가계부와 GPS를 이용한 몇몇 기능입니다. 태블릿에 지갑 기능이 있는 수준이죠.

County_10

가계부 기능은 굉장히 편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지갑과 계좌 내의 잔액을 터치 몇 번으로 등록하고 수정할 수 있죠. 지출이 생겼을 때는 지폐 모양 아이콘을 몇 번 클릭해 주는 것만으로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County_07

입력한 데이터는 매번 저장되기 때문에 일정 기간 내의 입, 출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지출이 많았는지, 항목별로 얼마만큼 지출했는지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unty_05

요즘은 스마트폰의 가계부 어플을 이용해 작성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깜빡 잊는 경우가 많아 돈을 쓸 때마다 매번 입력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지갑 자체에 가계부 기능이 있다면 가계부 입력을 잊을 일은 없을 것 같네요.

County_01

위조지폐 판별 기능도 있습니다. 성능도 아주 뛰어난 하이엔드 자외선 지폐 검사기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개인 지갑에 위조지폐 감별기라니… 미국은 위조지폐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나 봅니다.

County_04

전용 어플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과 연동도 됩니다. 굳이 지갑을 열어 현금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확인할 수 있죠.

County_11

GPS 기능도 있습니다. 돈을 쓴 기억은 나는데 어디서 썼는지 기억이 안 날 경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위치추적도 가능해 잃어버렸거나 도난당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겠네요. 물론 위치추적은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으로 인증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티는 현재 인디고고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319달러(약 37만4천원)며, 지갑에 이름을 새기고 싶다면 549달러(약 64만5천원)짜리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배송은 내년 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