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피의 법칙이라고 하나요? 평소엔 잘 들고 다녔던 보조배터리를 깜빡 잊은 날에 꼭 스마트폰 배터리가 방전됩니다. 그런 날에는 주변에서 흔한 케이블도 보이지 않죠. 편의점에 충전을 맡기자니 손에서 잠시 떠날 스마트폰이 불안하기만 합니다.

nipper_02

니퍼(Nipper)는 긴급 상황에 대비해 설계된 충전기인데요. 가죽끈이 있어 열쇠나 가방 등에 걸어두면 깜빡 잊을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크기는 17x17x17mm의 큐브 형태로 아주 작네요. 다른 보조배터리와는 달리 무거워서, 귀찮아서 등의 이유를 대며 챙기지 않는 경우는 없겠네요.

nipper_01

크기가 너무 작아 배터리 용량은 과연 쓸만할까라는 의문이 드는데요. 니퍼는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AA 건전지를 이용해 충전하죠. 제조사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AA 건전지 하나의 용량은 대략 2,000~3,000mAh 정도입니다. 스마트폰 하나 충전하는 용도로는 쓸만하죠.

nipper_04

사용 방법은 쉽습니다. 니퍼를 분리한 후, 건전지를 니퍼 사이에 장착시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끝이죠. 니퍼의 양 끝에는 네오디뮴 자석이 부착돼 있어 건전지가 쉽게 떨어질 일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건전지도 함께 들고 다녀야 할까요? 한국은 어딜 가도 24시간 편의점이 있는 나라입니다. 필요할 때만 구입해서 충전하면 되죠.

nipper_03

아직은 마이크로 USB 커넥터만 지원하기에 아이폰 유저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만, 빠른 시일 내에 아이폰과 호환되는 버전을 개발할 것이라고 하네요. 니퍼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12파운드(약 2만2천원)며, 배송은 내년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