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카메라 성능이 자신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는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하나 봅니다. 벌써 9회째 진행 중인 아이폰 사진 콘테스트, IPPA AWARD도 그렇고요. (IPPA AWARD는 애플에서 개최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이번에는 카메라라면 결코 빠지지 않는 소니도 사진 콘테스트를 연다고 합니다.

sonymobile 01

소니가 개최하는 사진 콘테스트 이름은 ’86,400개의 특별한 순간’. 뭔가 그럴 듯 하네요. 하루가 86,400초라고 하는데, 매 순간을 주제로 하루 중 가장 소중한 순간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IPPA AWARD는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만 해당되는데 소니 사진 콘테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응모한 사진의 수를 생각하면 당연히 그래야겠죠. 소니 엑스페리아로 찍은 사진만 해당된다면…

sonymobile 02

콘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재미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기 전에 시간을 먼저 선택하거든요. 콘테스트가 끝나면 아마도 86,400장의 사진으로 하루를 만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당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특정 시간을 노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우수상은 1만5천달러(약 1745만원) 상당의 도쿄 여행권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대체 어떤 여행이기에 이런 금액인지 궁금합니다. 우수상은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라고 하고요. 소니 사진 콘테스트는 한국을 비롯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참고 링크 : 소니 사진 콘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