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이 가득한 캠핑… 인줄 알았는데 잠을 자려고 하면 불편한 게 한둘이 아닙니다. 텐트와 매트, 침낭까지 다하면 부피와 무게가 엄청나죠. 물론 줄일 수 있지만 가격이 엄청나집니다.) 사이트가 마련된 캠핑장이 아니라면 고르지 못한 바닥도 신경 쓰입니다. 군대에 다녀온 남자 분들이라면 확실하게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죠. 그런데 해먹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Lawson Hammock 01

로손 해먹(Lawson Hammock)이란 곳에서 만든 블루 릿지(Blue Ridge) 캠핑 해먹인데요. 쉽게 말해 텐트와 해먹이 결합된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일반적인 해먹 위에 일반적인 텐트처럼 캐노피가 있죠.

Lawson Hammock 03

길이는 90인치(228.6cm), 폭은 42인치(106.7cm)로 1명은 넉넉하고 무리하면 2명까지도 나란히 누울 수 있어 보입니다. 물론 둘이 합쳐 275파운드(약 124kg)을 넘으면 불가능하지만요.

Lawson Hammock 02

가장 큰 장점은 무게가 4.25파운드(약 2kg)에 불과하다는 점입니다. 텐트와 매트, 침낭을 대체할 수 있는데 무게 또한 엄청나게 가벼운 수준이죠. 간단한 백패킹에 괜찮은 장비로 보이네요.

Lawson Hammock 05

바닥에 닿을 일이 없으니 적당한 기둥 또는 나무만 있으면 어디든 설치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눈 덮인 산이든, 계곡이든 말이죠. 남들이 가지 못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죠.

Lawson Hammock 04

블루 릿지 캠핑 해먹의 가격은 199.99달러(약 20만원)이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 링크 : 로손 해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