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1
EA에서 9월 2일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를 국내에 정식 발매했습니다.
심즈 시리즈는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인간의 성장과정을 게임에 고스란히 담은 게임입니다. 남성 뿐만이 아니라 여성 유저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데요. 가정을 꾸리고 파티를 즐기며, 자신이 원하는 집을 짓고 살고 싶은 욕망이 심즈를 플레이하는 동기가 되고 있습니다. 심즈는 60개국에서 발매되어 무려 1억장 판매를 돌파한 게임입니다. 남자들은 사실 이해하기 힘듭니다. 남자들은 건물을 부수거나 외계인이 출몰하는 ‘심시티’가 더 매력있죠.

s2
심즈4는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개선된 ‘심 만들기’와 ‘건축모드’가 특징입니다.  심들의 감정은 더 풍부해졌고 다양한 동작을 구사합니다. 심들의 인공지능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시면 여전히 미국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초록색 머리에 교복을 입은 소녀가 등장하지 않네요.

s3
PC 요구사항은 심즈3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오히려 아기자기해졌습니다. 오픈 월드 기능은 삭제됐고 월드 규모는 축소됐습니다. 그리고, 지옥같은 유아기를 다행히 삭제했고요. 반면 볼거리를 주던 수영장은 도려냈습니다. 이건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 이런 이유로 몇 몇 기존 팬들은 심즈4를 구매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s5
가격은 4만 8천원으로 현재 판매중입니다. 심즈4는 EA 오리진을 통해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디지털 다운로드이기 때문이죠. ‘오리진(Origin)’이라는 소프트웨어를 먼저 설치해야만 합니다. 만약 CD로 소장하고 싶다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빠릅니다.

 

▶ 제품 구매 Origin
▼ 게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