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충전 기술이 우리 생활 여기저기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케아가 공개한 무선 충전 가구가 있는가 하면, 무선 충전 패드를 품은 삼성 모니터도 있죠. 이번엔 여행 가방입니다.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보조배터리가 장착된 여행 가방과는 달리, 볼트보이지(VoltVoyage)는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된 여행 가방입니다.

VoltVoyage_03

가장 널리 쓰이는 키(Qi)라는 무선 충전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무선 충전이 가능한 LG G3나 넥서스 6, 갤럭시 S6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다중코일 방식을 채택해 겉으로 보이는 충전 패드 면적은 2×2인치이지만, 실제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면적은 2×5인치라고 합니다. 애써 이리저리 맞춰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겠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Bn5iY6IMGdY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을 위해 무선 충전 케이스도 따로 마련했습니다. 다만 아이폰 6와 아이폰 6 플러스 전용 케이스라 하위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볼트보이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VoltVoyage_01

물론 USB 포트가 있어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주변 액세서리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배터리 용량은 18,000mAH로 넉넉하다 못해 넘치는 수준이죠.

VoltVoyage_04
폴리카보네이트로 만들어져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지만, 많이 무겁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TSA 잠금장치와 방수 지퍼를 채택하는 등 여행 가방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하네요. 가방 크기도 22X35X55cm라 쓸만합니다.

VoltVoyage_06

볼트보이지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195달러(약 22만8천원)며, 아이폰 6 또는 아이폰 6 플러스 전용 무선충전 케이스가 포함된 옵션의 가격은 245달러(약 28만6천원)입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