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카를 자주 찍는 사람은 늘 사용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선호하는 어플도 셀카 마니아마다 다르기도 하죠. 심지어는 셀카가 유독 잘 찍히는 스마트폰도 있다고 합니다. 셀카 하나로 스마트폰 성능을 평가하기도 하죠.

하지만 분명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바로 조명이죠. 스마트폰에도 LED 플래시가 있기는 하지만 셀카에 큰 도움은 주지 않습니다. 이런 아이템이라면 어떨까요? 셀카에 특화된 스마트폰 전용 링라이트, 키라 클립온(Kira Clip-On)입니다.

Kira Clip-On 02

링라이트는 얼굴 전체를 고르게 비춰 그림자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고 얼굴을 하얗게 만들어주며 눈동자에 반짝이는 빛을 더해주는 조명입니다 광고나 모델 촬영 때 많이 쓰이죠. 키라 클립온이 있으면 스마트폰에서도 DSLR에 링라이트를 연결해 촬영하는 것과 유사한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Kira Clip-On 03

이름 그대로 스마트폰에 클립으로 고정하면 됩니다. 5~15mm 두께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호환 가능하며, 크기는 90x90x30mm로 휴대하기는 문제 없는 수준입니다. 셀카가 잘 나온다면 이 정도는 충분히 휴대할 수 있죠.

Kira Clip-On 04

스마트폰 배터리를 공유하는 게 아니라 AAA 사이즈 건전지 2개를 따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번거롭기는 하겠지만 배터리가 없어 셀카를 못 찍는 상황은 줄일 수 있겠네요.

Kira Clip-On 01

키라 클립온을 선보이는 사람은 줄리 와타이(Julie Watai)라는 일본 오타쿠 문화의 아이콘이라 불리는 사진 작가이자 전직 아이돌입니다. 아이돌 출신의 사진 작가가 이런 아이디어 상품도 개발하니 기특하네요.

Kira Clip-On 05

키라 클립온은 현재 일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키비당고에서 홍보 중이며 가격과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더 나은 셀카를 원하는 셀카 마니아들의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참고 링크 : 키비당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