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teriser_05

건전지가 없어 리모컨이나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신 적 많으셨죠? 그럴 때를 대비해 여분의 건전지를 사놓지만, 항상 결정적으로 필요한 순간에 사라지는 마술도 겪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해 드릴 배터리저(Batteriser)를 사용한다면 건전지가 없어 곤란한 일은 줄어들 것 같군요.

batteriser_03

배터리저는 건전지에 덮어씌워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건전지 케이스쯤 되겠네요. 건전지를 꽂는 곳의 규격에 따라 사용하지 못할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대부분 전자제품에 아무런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batteriser_01

배터리저는 양극에 위치한 전용 회로를 통해 출력 전압을 조절합니다. 어떤 원리인지는 모르겠지만 대단하네요. 예를 들어 0.5V 전압만 있어도 작동 가능한 리모컨에 1.5V 건전지가 들어간다면, 그 리모컨에 맞게 배터리저가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제품에 따라 최대 8배까지 건전지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batteriser_04

매년 처리되는 폐건전지가 150억 개 정도라고 하니, 배터리저를 사용한다면 가게 경제는 물론 지구 환경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힘세고 오래가는 그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batteriser_02

친숙한 AA, AAA 사이즈부터 C, D까지 다양한 크기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되겠네요.

현재 배터리저는 인디고고에서 펀딩 받고 있습니다. AA, AAA 사이즈는 20달러(약 2만3천원), C, D 사이즈는 35달러(약 4만1천원)이며 8개씩 1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배송은 오는 11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