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ries cable_05새로운 케이블이 등장했습니다. 매일같이 들고 다니는 충전 케이블과 USB 메모리가 합쳐진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그 꿈이 이뤄진 것 같습니다.

memories cable_14

포토패스트(PhotoFast)라는 곳에서 만든 메모리즈 케이블(Memories Cable)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별다를 것이 없습니다만, USB 메모리가 내장된 케이블이라고 하네요. 고맙게도 용량이 아주 큽니다. 64GB 모델과 128GB 모델이 있네요. 다만 라이트닝 케이블이라 아이폰만 사용 가능하네요.

memories cable_03

메모리즈 케이블을 컴퓨터나 아이폰에 꽂으면 일반 USB 메모리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하면 아이튠즈를 통하지 않고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겪는 가장 큰 난관이 아이튠즈를 활용한 동기화인데, 메모리즈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memories cable_11

전용 어플을 사용한다면, 폴더나 파일 별로 잠금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터치 ID도 지원해 지문인식을 활용한 USB 메모리 속의 정보를 보호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memories cable_08

SNS나 유튜브에 업로드 된 사진이나 비디오도 백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하나의 기기에 이것저것 많은 기능을 넣으면 기기의 특색이 사라지거나, 한 기능도 제대로 못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메모리즈 케이블은 그런 측면에서 만족스럽습니다.

아직 출시일과 가격이 정해지지 않았습니다만, 나온다면 굉장히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기능이 많아 비쌀 것 같기도 하고, 단선되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하네요. 메모리즈 케이블을 사용하실 거라면 단선 방지 아이템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괜히 비싼 돈 들여 장만했는데, 얼마 사용해보지도 못하고 버릴 순 없잖아요.

참고 링크 : 포토패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