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0

닌텐도가 지난 29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뉴 닌텐도 3DS’와 ‘뉴 3DS LL’을 발표했습니다. 아직도 닌텐도 DS를 내놓고 있는 거에 놀라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 게임과 싸워서 이길 수 있을지 점검해 보죠. 이번 제품은 향상된 성능과 다양한 부가기능, 버튼이 추가되는 등 많은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특히 구형 3DS에 비해 화면이 1.2배(위 3.88인치, 아래 3.33인치) 커졌습니다.
또, 새로운 CPU를 탑재하여 다운로드 속도, 기본 동작속도가 빨라짐은 물론 NFC 기능을 탑재하면서 아미보(amiibo- NFC를 통해 피규어의 정보를 저장하는 것) / 스이카(Suica-일본내 교통카드 시스템)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 밖에  ‘밝기 자동 조절’,  3D게임을 즐길 때 유용한 ‘3D 손떨림 보정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내장됐습니다.

n1
액션 버튼은 색이 입혀졌고, 추가된 ‘C스틱’이 눈에 띈다.

버튼은 더 늘어났습니다. 기존 3DS를 사용하던 게이머들은 ‘몬스터헌터4’와 같은 게임을 하기 위해선 ‘확장 슬라이더 패드’라는 주변기기를 사용했어야 했는데요. ‘뉴 3DS’는 우측에 ‘C스틱’과 ‘ZR/ZL’ 트리거 버튼을 추가함으로써 좀 더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뉴 3DS는 기존의 3DS, NDS/NDSi 전용 타이틀과도 호환되며 사용하던 구형 3DS의 본체 데이터를 신형 3DS로 이전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테마 기능’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디자인의 메뉴 화면과 효과음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테마 기능은 기존 3DS 시리즈도 10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n3
트리거 버튼이 추가됐다.

 

n5

 

참고로 뉴 3DS LL은 4.88인치, 4.18인치로 화면이 커지고, 배터리 시간이 7시간으로 뉴 3DS보다 한 시간 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뉴3DS는 블랙, 화이트, 뉴 3DS LL는 메탈릭 블루, 블랙 색상이 라인업 됐습니다. 가격은 각각 1만6천엔(한화 약 16만)과 1만8천800엔(한화 약 18만)이고, 11일 일본에 우선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닌텐도가 살아날 수 있을까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제품 정보 Nintendo
▼ 제품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