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의 단골 주제가 있습니다. 바로 종말이죠. 지진이 잦은 열도라서 그런가 봅니다. 이와 유사하게 킥스타터나 인디고고 등 해외 크라운드 펀딩 사이트를 보면 유독 자주 눈에 띄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서바이벌 관련 아이템입니다. 땅덩어리가 넓어서 그럴까요?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 역시 서바이럴 관련 아이템입니다.

SOS Power Bank 02

SOS 파워 뱅크(SOS Power Bank)입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그냥 보조배터리인데요. 태양광 충전 패널이 있는 것 빼고 서바이벌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어 보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배터리가 나가면 서바이벌 상태와 다름 없는 현대인에게 보조배터리만큼 중요한 것도 없어 보이네요.

SOS Power Bank 04

배터리 용량은 10,000mAh입니다. 넉넉하네요. 태양광 충전 패널의 효율은 낮은 편입니다. 1.2W 출력을 내는 데 완충까지 72시간이나 걸리죠. 배터리 충전되기를 기다리며 사냥이라도 해야 할 판입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용량이 큰 탓으로 보이는데 대략 반나절이면 스마트폰 하나는 충분히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SOS Power Bank 03

서바이벌 아이템답게 IPX 4등급의 방수 성능과 IP6 등급의 방진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작은 LED가 있어 야간에 산에서 길을 잃었을 때 SOS 신호를 보낼 수도 있다고 하네요.

SOS Power Bank 01

140x75x18mm로 두툼한 스마트폰 만한 크기입니다. 무게는 200g으로 가벼운 편이네요. 등산갈 때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 가방에 매달고 다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현대인을 위한 서바이벌 아이템, SOS 파워 뱅크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이며 가격은 얼리버드 특가로 39달러(약 4만5천원)입니다. 현대인의 지갑 사정이 고려한 가격 정책으로 보이네요. 배송은 오는 10월입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