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맞아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수상스포츠는 뭐니뭐니해도 안전이 최우선이죠. 그래서 구명조끼를 항상 착용해야 하는데요. 구명조끼,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긴급상황엔 내 몸을 지켜주는 고마운 존재지만, 평소엔 거추장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wingman_04

하지만 지금 소개할 윙맨(Wingman)은 다릅니다. 평범한 조끼 형태를 하고 있지만, 레버를 당기면 내장된 공기주머니가 부풀어 올라 착용자의 생명을 구해주는 구명조끼죠.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손목에 착용하는 에어백과는 조금 다릅니다.

wingman_06

구명조끼라고 믿기 어려울 만큼 굉장히 얇습니다. 워낙 두꺼워 몸을 굽히기도 힘든 기존의 구명조끼와는 다르네요. 게다가 팔을 넣는 구멍이 넓어 팔을 움직이기에도 제약이 없을 것 같습니다. 무게도 0.7Kg밖에 되지 않습니다.

wingman_11

빨강, 노랑, 검정 총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사이즈는 하나뿐이지만, 가슴둘레 76cm에서 130cm까지 착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체형이 이용할 수 있는 사이즈네요. 다양한 체형이 착용할 수 있는 구명조끼답게 최대 204Kg까지 부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성인 남성 3명이 매달릴 수 있는 부력이죠.

wingman_03

재활용도 간단합니다. 부풀어 오른 주머니 속의 기체를 모두 빼낸 뒤, 압축가스를 충전하고 공기주머니를 곱게 접어 조끼 안으로 넣어주기만 하면 되죠.

wingman_12

수납공간도 있어 물병이나 스마트폰, 비상식량, 기타 소지품 등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꼭 방수 주머니를 씌우기 바랍니다.

wingman_13

헤드폰과 이어폰 줄을 넣을 수 있는 통로도 있다고 합니다. 물놀이할 때 웬 음악인가 싶지만, 방수 기능이 있는 제품을 쓴다면 괜찮을 것 같네요.

wingman_09

윙맨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150달러(약 17만 3천원)이며 배송은 내년 2월로 예정돼 있네요. 일반 구명조끼보다 약 10배 비싼 가격이니 신중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김민제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