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집에 있는 걸 좋아하지만, 한번 밖에 나갈 때 MP3 플레이어와 스피커, 케이블, 배터리 등 챙길 수 있는 음악 장비들은 다 가져갑니다. 특히 요즘 같은 여름 휴가 시즌에는 언제 어디서나 음악 선곡을 책임지겠다는 생각으로 활기찬 재생 리스트를 구상하고 있고요. 짱짱한 스피커도 하나 구비하려고 합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께 보여드릴 만한 블루투스 스피커, 디붐 붐박스 아웃도어(Divoom Voombox Outdoor)입니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1)

 

장점

– 저음의 울림이 웅장하다.
– 배터리가 아주 오래 간다.
– 물이 튀어도, 막 굴려도 든든하다.

단점

– 화이트노이즈가 심하다.
– 상당히 무겁다.
– 고무 커버에 먼지가 잘 묻는다.

 

일란성 쌍둥이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2)

저번에 소개해 드렸던 제품과 아주 많이 흡사한데요. 자전거에 거치할 수 있는 스피커인 붐박스 온고(Voombox Ongo)와 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조금 다르고 생긴 건 거의 비슷합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패키지는 똑같네요.

 

당연한 것이 당연한 게 아니게 된 세상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3)

스피커 본체와 AUX 케이블, 충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 스트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AUX 케이블과 스트랩을 주지 않는 제품들이 많아서 이렇게 작고 당연한 구성품에도 뿌듯해집니다. 색상은 블랙과 레드 2가지가 있는데 리뷰에 쓰인 제품은 블랙입니다.

 

무게만큼 든든하게 생겼습니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4)

첫 인상은 굉장히 단단하다는 느낌입니다. 묵직한 무게도 그렇고 전후면의 메탈바디와 측면을 감싸는 고무 커버가 어떤 충격이라도 잘 견딜 것 같습니다. 색상도 검은색이라 더욱 강해 보입니다. 만약 예쁜 실내 인테리어를 고려한다면 그나마 레드 색상이 나을 것 같습니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5)

무게는 약 700g입니다. 부피는 큰 편이 아니라서 가방에 쏙 들어가죠. 그래도 무거운 편이라 항상 갖고 다니기에는 좀 부담스럽습니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6)

왼쪽에 있는 스트랩 고리의 공간은 넓고 튼튼합니다. 기본 스트랩은 물론이고 조금 더 굵은 로프도 들어갑니다. 스트랩 고리가 완전히 밖으로 튀어 나와있어 카라비너를 걸 수도 있는 ‘붐박스 온고’에 비하면 조금 아쉽습니다.

 

안드로이드 환영합니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7)

붐박스 아웃도어는 NFC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블루투스 페어링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원 안해도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블루투스를 켜서 연결하면 되지만 어쨌든 조금 더 편리하죠. 블루투스는 4.0을 지원합니다.

 

큰 필요는 없지만 막상 없으면 아쉬운 AUX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8)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AUX 케이블은 중요하진 않지만 막상 없으면 아쉬운데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MP3 플레이어를 연결할 때 유용하기도 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보다는 출력이 낮아서 소리가 작게 나오는 게 단점이지만 조용한 곳에서 작게 듣고 싶다면 AUX 연결도 괜찮습니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9)

맥북에도 연결해봤습니다. 맥북 스피커의 소리가 맑고 투명하게 트인 느낌이라면 붐박스 아웃도어는 중저음을 묵직하게 들려줬습니다. 노트북이라면 모르겠지만, 가격과 사용성을 생각해서 데스크탑 컴퓨터용 스피커로는 굳이 추천해 드리지 않겠습니다.

 

이름이 ‘아웃도어’인 이유 1 – 조심성이 없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10)

전원을 켜거나 블루투스에 연결되면 커다란 비프음으로 알려줍니다. 고요한 곳에서 연결하기엔 조금 시끄럽습니다. 야외에 최적화된 제품이란 걸 감안해야겠죠.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블루투스나 AUX에 연결되는 순간부터 화이트노이즈가 심하다는 겁니다. 다행인 건 볼륨을 가장 작게 해도 음악 소리가 큰 편이라 화이트노이즈 따위는 금방 잊어버리게 만들죠. 시끄러운 밖에서 들을 때 아주 좋지만 반대로 조용한 곳에서는 민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아웃도어용이라는 걸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름이 ‘아웃도어’인 이유 2 – 쪼끄만 게 출력 보소?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11)

붐박스 아웃도어에는 저음에서 고음까지 하나의 유닛으로 모두 커버하는 50mm 풀레인지 스피커가 2개 들어있습니다. 하나의 출력은 7.5W인데, 합쳐서 최대 15W라는 큰 출력을 낼 수 있죠. 이 정도면 공동 주택에서는 꽤 심한 소음으로 이웃과의 다툼을 야기할 수도 있는 수준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아웃도어 스피커에 걸맞은 출력이죠.

그리고 이 스피커 사이에는 고음만 따로 담당하는 25mm 트위터 유닛이 있고, 뒷면에는 강한 저음을 담당하는 50mm 라디에이터도 2개가 달려있습니다. 각각 고음과 저음을 더 강화하고 음이 풍성하게 느껴지게 만듭니다. 스피커 뒤에 있는 사람도 음악을 잘 들을 수 있죠. 공간감이 풍부하다거나 상쾌한 음색까지는 아니지만 작은 카페나 넓은 회의실 정도의 실내에서의 배경 음악을 틀어 놓을 정도라면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특히 밖에서 큰 음악이 필요할 때 적절하죠. 무엇보다 아웃도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녀석입니다.

 

이름이 ‘아웃도어’인 이유 3 – 이거 방수돼요?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12)

보슬보슬 내리는 비나 물이 좀 튀는 정도라면 얼마든지 견뎌내죠. IPX44 등급의 방수와 방진이 됩니다. 바다에 스피커를 끌어안고 뛰어들지만 않으면 되죠. 앞면과 뒷면의 타공된 철판에 고운 모래를 뿌려댈 게 아니라면 해변의 모래사장에서도 터프하게 굴려도 되는 수준입니다. 고무 커버에 먼지가 잘 묻어서 금방 더러워 보인다는 게 흠이죠.

 

이름이 ‘아웃도어’인 이유 4 – 쌀밥 먹을만한 변강쇠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13)

밖에서 사용하기 좋은 또 한 가지 이유는 배터리입니다. 3200mAh의 내장 배터리는 충전하는데 3~4시간이 걸리지만 약 12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거의 하루종일이죠. 밖에서 사용하기에 아주 든든한 체력입니다.

 

힘세고 강한 블루투스 스피커

divoom voombox outdoor bluetooth speaker review (14)

붐박스 아웃도어는 밖에서 음악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 어울리는 녀석입니다. 등산할 때 어지간한 라디오들은 모두 무릎을 꿇게 할 만큼 크고 박력 있게 트로트를 틀 수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춤으로 게릴라 콘서트를 열어도 힘있는 음악으로 받쳐줄 수 있죠. 한강 근처 잔디밭에서 적당히 틀어놓고 여유를 느끼기에도 좋고 연인끼리 벤치에서 배경 음악을 틀어놓고 꽁냥꽁냥하기도 알맞습니다.

부피는 작지만 우렁찬 소리를 내주고, 가방에도 잘 들어갑니다. 무게가 꽤 묵직해서 어깨는 아프지만요. 어차피 무거운 거, 등산 갈 때는 스트랩으로 가방에 매달고 다니는 것도 상관없겠죠. 집에서만 들으실 분들께도 나쁘진 않지만 이왕이면 밖을 많이 돌아다니는 분들께 더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은 9만9천원입니다.

 

사세요

– 밖에서 음악을 자주 트시는 분
– 스마트폰 스피커의 깡통 같은 소리가 싫으신 분
– 막 굴려도 튼튼하고 물이 튀어도 버티는 강한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

사지 마세요

– 집에서만 들으시려는 분(더 싸고 공간감도 있는 2.1채널 스피커를 사세요)
– 물놀이 하면서 들으시려는 분(방수되는 헤드셋형 MP3 플레이어를 사세요)
– 자전거 타면서 들으시려는 분(같은 시리즈인 ‘붐박스 온고’를 사세요)

 

※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가우넷으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구매하기-미스터쿤-06

디자인
음질
휴대성
배터리
아웃도어 능력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