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쌍둥이 성애자, LG가 새로운 쌍둥이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번엔 무려 세탁기입니다. 세탁기까지 쌍둥이로 만들다니… 다행히 드럼 세탁기 두 대를, 통돌이 두 대를 나란히 붙여 놓지는 않았습니다.

LG의 새로운 쌍둥이 세탁기의 이름은 트롬 트윈워시입니다. LG는 트롬 트윈워시를 출시하며 ‘기존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세탁 문화가 생겨날 것’이라고 했는데요. 맞는 말이긴 합니다. 세탁기 두 대를 붙여놓을 지는 몰랐으니까요.

LG 트롬 트윈워시

트롬 트윈워시는 상단의 드럼 세탁기와 하단의 통돌이 세탁기가 결합된 형태입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한 대만 골라서 사용할 수도 있고, 두 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쌍둥이가 있는 가정에 유리하겠네요.

조금은 억지스러워 보이지만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속옷처럼 별도 세탁이 필요한 경우, 빨랫감이 그리 많지 않는 경우 하나만 사용하면 됩니다. 반대로 빨랫감이 많을 때는 두 대 모두 돌리면 되겠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을 겁니다. 쌍둥이가 있는 가정에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통돌이 세탁기를 추가로 구입하는 일부 가정도 있는데요. 트롬 트윈워시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두 대의 세탁기가 위, 아래, 위, 위, 아래로 구성되어 있으니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가 있는 가정에 잘 어울리겠네요.

사실 트롬 트윈워시는 두 대의 세탁기 붙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서랍형 통돌이 세탁기에 드럼 세탁기를 얹어 놓은 방식이죠. 왠지 속은 느낌이네요. 트롬 미니워시라는 이름의 통돌이 세탁기는 별도로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쌍둥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구입을 고려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드럼 세탁기의 용량은 17kg, 19kg, 21kg이며 트롬 미니워시는 3.5kg입니다. 가격은 용량별로 230~280만원대가 될 예정이고요. 트롬 미니워시 별도의 가격은 70~80만원대라고 합니다. 쌍둥이가 있는 가정은 가뜩이나 지출이 두 배일 텐데. 트롬 미니워시만이라도 좀 더 저렴하게 출시했다면 더욱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참고 링크 :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