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출시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는 7월 29일에 출시할 예정이죠. 정품 윈도우를 쓰고 계시다면 요즘 바탕화면 오른쪽 구석, 작업표시줄에서 윈도우 모양의 아이콘이 눈에 띄실 텐데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전에 미리 알아둬야 할 10가지 리스트입니다.

 

wondows update 01

 

1. 윈도우10은 무료?

YES! 윈도우10 무료 맞습니다. 당연히 정품 사용자만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해당 버전은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입니다. 또한 일반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기업은 돈 내고 사세요. 업그레이드는 출시 후 1년, 2016년 7월 28일까지 아무 때나 하면 됩니다.

 

2. 그럼 윈도우10은 1년만 무료?

NO!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한 PC를 계속 사용하는 한 계속 무료입니다. PC 버릴 때까지 윈도우10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7 이전 버전 사용자도 무료?

NO!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버전은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8.1입니다.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싶다면 윈도우 정품이 설치된 PC를 구매해서 업그레이드하면 되겠죠.

 

wondows update 04

 

4. 윈도우10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 확인 방법

지금 윈도우7을 쓰는지, 윈도우8을 쓰는지 도무지 모르겠다면 링크를 누르세요. 아니면 작업표시줄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아이콘 클릭 후, 팝업창에서 호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ondows update 02

 

5.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방법

작업표시줄 아이콘은 내내 표시되어 있습니다. 클릭하면 나오는 팝업창에서 이메일만 등록하면 업그레이드 예약이 완료됩니다. 혹시 팝업창이 뜨지 않으면 링크를 누르세요.

 

6.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언제부터?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예약하면 7월 29일 이후 예약 순서에 따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알림창이 뜬다고 하는데요. 저도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wondows update 03

 

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전 준비해야 할 것

약 3G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당연히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요. 또한 업데이트 설정에서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으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창이 안뜰 수 있으니 설정을 변경하세요.

 

8.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전 데이터 백업

자동으로 데이터가 보존되어 굳이 백업 할 필요는 없습니다만 혹시나 하는 분들은 백업하는 게 속 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대비한 백업이니 이번 기회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나쁘지 않겠네요. 원드라이브는 15GB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9. 윈도우10 소프트웨어 호환은?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윈도우8.1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와 모두 호환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호환성 테스트는 지속적으로 진행 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경우에 따라 작동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wondows update 05

 

10.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브라우저는?

윈도우10에는 아미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브라운저인 엣지(Edge)가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빠르며 웹 표준을 지원하지만 쇼핑이나 은행 업무는 불가능하죠. 다행히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온라인 쇼핑과 인터넷 뱅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이용하면 되겠죠.

참고 링크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