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스마트폰이 점점 배터리 일체형으로 출시되면서 보조배터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배터리에 대해 무감각한 사람들은 집에 놔두고 다니다 중요한 순간에 땅을 치고 후회하죠. 하지만 워거(Wallgers)가 있다면 후회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wallgers_01워거는 지갑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별다른 점이 없네요. 고작해야 카드를 빼기 쉬운 정도랄까요? 놀라운 점은 따로 있습니다. 지갑 내부에 보조배터리가 장착돼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은 2,200mAh로 그리 큰 용량은 아니지만, 비상시엔 요긴하게 쓰일 것 같네요.

wallgers_04

들고 다니기 불편하지 않을까 싶을 수도 있지만 괜찮을 것 같습니다. 길이 10.2cm, 두께 1.2cm밖에 되지 않네요. 평범한 머니클립보다는 더 두껍고 반지갑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딱딱한 배터리 때문에 뒷주머니에 넣고 앉긴 힘들겠네요.

wallgers_03

워거 내부에는 충전을 위한 케이블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맞는 마이크로 USB 5핀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지만, 애플 유저를 위해 라이트닝 젠더도 내장돼 있다고 하네요. 이쯤 되면 보조배터리에 지갑을 달아놓은 게 아닐까 싶을 정도입니다.

wallgers_02

그래도 지갑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서인지 현금과 카드를 보관하는 기능 외에 RFID 칩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도 있습니다. RFID 칩은 신용카드에 쓰이는 것으로 개인정보를 저장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이제야 조금 지갑 같습니다.

wallgers_01

워거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 진행 중입니다. 가격은 48달러(약 5만 5천원)로 배송은 오는 12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충전할 때 나오는 열을 핫팩 대신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