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에 첫 방송을 시작한 에반게리온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6월 22일은 극중 1화에서 사도가 네오도쿄시를 기습한 ‘사도습래’의 날이라며 떠들썩 하기도 했죠.

eva-phone 01

사실 에반게리온 20주년이라고 해서 콜라보 제품이나 오마주 제품 등이 나와 눈이 즐거워지기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아직 특별한 무언가는 없는데요. 역시 에반게리온의 고향, 일본이 나섰습니다. 에반게리온 20주년을 기념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hhkSaAxfk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부분은 하나도 없습니다. 디자인도 미정이고 발매일도 미정입니다. SIM 프리와 도코모에서 출시할 수도 있다는 게 그나마 확인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현재 3만명 규모의 개발위원회를 모집 중이라고 하네요.

eva-phone 02

대체 어떤 디자인으로 나올까요? 3만명이 아이디어가 어떻게 조합될지 궁금합니다. 사실 이번 20주년 기념 스마트폰은 도코모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에반게리온 폰입니다. 이전 2G폰이나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에반게리온이 연상되기 보다 네르프 요원들이 사용할 만한 모습이었죠.

eva-phone 03

이번 20주년 기념 스마트폰은 아스카나 레이 또는 초호기나 2호기가 떠오르는 디자인이었으면 합니다. 설마 케이블을 뽑으면 5분만 작동되는 건 아니겠죠? AT필드가 있는 것처럼 보호필름이나 케이스 없이도 충격에 강하면 좋겠네요.

eva-phone 06

벌써 7월인데 올해 안에 나올 수 있을까요? 이왕이면 첫 방송이었던 10월 4일이 어떨까 하네요. 서드 임팩트가 일어난 2016년 1월 1일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에바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