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액세서리인지, 스마트폰이 액세서리인지 헷갈리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최근 소개했던 외장 카메라 액세서리나 소니 렌즈형 카메라가 바로 그런 제품들이죠. 이런 제품들은 스마트폰의 커다란 화면을 적극 활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제품도 그렇습니다. 역시 카메라입니다.

루메나티(Lumenati) CS1이라는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의 시네마틱 스마트케이스라고 소개되는데요. 일단 눈길을 사로잡는 외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박물관에 있을 법한 오래된 비디오 카메라처럼 생겼네요. 레트로한 아이템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환영할만한 디자인입니다.

Lumenati 01

사용 방법은 지극히 직관적입니다. 아이폰을 본체에 밀어 넣고 손잡이를 잡은 후 빨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촬영을 시작합니다. 버튼에서 손을 때면 촬영을 멈추죠.

Lumenati 03

앞서 언급한 스마트폰을 액세서리로 만드는 제품과 조금 차이가 있다면 스마트폰을 뷰파인더로 활용하는 부분인데요. 루메나티 CS1은 별도의 뷰파인더를 지니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구석에 표시되는 작은 영상을 거울로 반사해서 보는 방식이죠. 어쨌든 더욱 레트로하게 보이기는 합니다.

Lumenati 04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하는 게 아니라 별도의 렌즈를 통해 촬영합니다. 기본으로 F2.2 밝기의 58mm 단렌즈가 장착되어 있고요. 이외에도 와이드, 줌, 어안 렌즈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Lumenati 05

스마트폰은 본체 역할을 수행합니다. 촬영 시 필터를 적용하거나 초점 위치, 노출 등을 조절할 수 있고 촬영한 영상을 편집도 가능합니다. 물론 라이브뷰 촬영도 가능하죠. 지원 스마트폰은 아쉽게도 아이폰 6뿐이라고 합니다.

Lumenati 06

루메나티 CS1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펀딩을 받고 있습니다. 기본 렌즈에 광각 렌즈까지 포함된 가격이 199달러(약 22만7천원)입니다.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격이네요.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