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소녀를 위한 팔찌, 쥬얼봇(Jewelbots)입니다. 스마트한 세대를 위한 스마트 팔찌라고 하는데요. 언뜻 보기에는 머리띠로 사용하는 고무 밴드에 꽃 모양 장식이 있는 단순한 팔찌입니다. 어떤 팔찌이기에 스마트 팔찌라고 하는 걸까요?

Jewelbots 02

일단 쥬얼봇은 간단한 알림 기능이 있습니다. 친구와 나눠 끼는 경우, 친구가 가까이 오면 진동이나 LED 불빛으로 알려주죠. 문자 메시지 알림도 가능합니다. 단순한 액세서리처럼 보이지만 베프냐 아니냐를 구분할 수 있는 수단이 되어 주죠.

Jewelbots 01

쥬얼봇은 오픈 소스 기반의 아두이노로 개발되어 기본 알림 기능 외에도 소녀들이 원하는 어떤 기능이라도 알림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프로그래밍은 소녀들이 직접 해야겠죠. 부모님 손목에 채워놓고 방문 가까이 오면 알려줄 수 있게 하려는 소녀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쥬얼봇의 궁극적인 목적은 10대 소녀의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한 거라고 합니다. 실제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전공하려는 소녀들은 갈수록 줄어든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부터 액세서리로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게 해 장차 공대녀로 거듭나도록 만드는 바람직한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Jewelbots 03

쥬얼봇은 킥스타터에서 펀딩 중이며 아직 29일 남았는데 목표액인 3만 달러를 거의 달성했습니다. 해외에서도 공대녀들이 시급한가 봅니다. 얼리버드는 이미 매진이고요. 가격은 59달러(약 6만7천원), 2개 세트는 89달러(약 10만원)입니다. 배송 기간이 좀 걸리네요. 내년 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참고 링크 : 킥스타터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