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a_08

시대의 발전에 따라 모든 것이 축소되고 있지만 여성의 화장 시간만큼은 줄어들지 않는다. 화장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짧게는 10분에서 길게는 2시간까지 걸린다는 얘기도 들어봤다. 여성에게 화장이란 시간 도둑이다.

모다(MODA)는 그 동안 잃어버렸던 시간을 보상해 줄 수 있는 디지털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모다가 널리 보급된다면 더 이상 버스나 지하철에서 아이라인을 그리는 여성은 볼 수 없을 것이다.

moda_02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모다와 연결된 어플로 원하는 스타일을 지정한 후, 얼굴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화장을 프린트 해준다. 모든 것은 30초 안에 끝난다.

moda_04

3D 스캔 기술을 이용해 얼굴 상태를 확인한 뒤, 미네랄이 포함된 전용 잉크로 얼굴에 3D 프린팅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물론 화장에 쓰이는 원료는 FDA에 승인을 받아 안전하다.

moda_06화장 순서는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아이섀도우 등으로 직접하는 화장과 동일하다.

moda_05

가뜩이나 믿지 못 할 세상에 우리의 판단력을 더욱 혼란스럽게 할 제품이 나왔다. 손재주가 없어 화장을 못 하는 사람이라도 모다만 있으면 문제 없을 것이다. 다만 선택장애가 있는 사람은 고생할 수도 있겠다.

moda_07

아쉬운 점은 금전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아직 시제품이 없다는 것이다. 출시일과 제품가격 또한 미정이다. 일단 화장 기술을 연마하길 바란다.

참고 링크 : 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