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가 새로운 전자사전을 출시했습니다. 이제 시들해졌나 싶었는데 아이리버의 전자사전 사랑은 식지 않았었네요. 전자사전을 향한 아이리버의 멈출 줄 모르는 사랑에 박수를 보냅니다.

iriver 01

새로운 전자사전의 이름은 딕플탭(DICPLE tab)입니다. 아이리버의 전자사전 이름이 딕플이었고, 저가형 태블릿의 이름이 와우탭(WOW tab)이었죠. 그 두 개가 하나로 합쳐졌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딱 아이리버다운 모습입니다. 은색 바디가 미려해 보입니다. 어디선가 익숙하게 본 듯하지만 기분 탓이겠죠.

iriver 04

화면도 있고 키보드도 있습니다. 공부하다가 딴 생각이 많이 날 것만 같은 모습이죠. 딴 짓을 충분히 지원할만한 스펙을 지니고 있습니다. 1280×800 해상도의 7인치 화면이면 무엇이든 충분히 볼 수 있죠. 터치 방식의 키보드를 채용해 타이핑시 소음이 없다고 합니다. 조용히 딴 짓을 할 수 있겠네요. 4500mAh 배터리를 내장해 7시간 동안 딴 짓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부를 이만큼 할 수도 있습니다.

iriver 05

안드로이드 OS로 구동이 됩니다. 4.4.4 키캣(Kitkat) 버전을 적용했는데 어디까지 업그레이드를 지원해줄지는 모르겠습니다.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도 탑재했습니다. OS 버전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부가 무척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iriver 03

당연히 전자사전으로도 출중합니다. 딕플 최초의 의학대사전을 비롯해 3종의 의학사전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누가 전자사전을 살까라고 생각했는데 의사국가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수도 있겠네요. 이외에도 45종의 사전 콘텐츠를 담았다고 합니다.

iriver 02

가격은 428,000원입니다. 전자사전치곤 비싸지만 아이리버치곤 싼 가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의 가격이 점점 아스텔앤컨에 맞춰지는 게 아닌가 모르겠네요.

참고 링크 : 아이리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