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미국 동성 결혼 합법화가 발표된 이후 주말 동안 SNS 상에는 무지개 컬러로 옷을 갈아입은 프로필이 유독 눈에 많이 띄었죠. 국내에서도 지난 주말까지 퀴어문화축제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미국 소식에 힘입어 역대 최고 규모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물론 열렬한 반대 행사도 있었습니다.

Huge Pride Flag

일부 개신교 단체와 보수 단체를 중심으로 동성애 지지 기업 불매 운동도 한다고 합니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려는 그들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부채춤과 북 연주로 대표되는 그들의 행동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죠. 발레가 새로운 레퍼토리로 추가됐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동성애자의 음악에 맞춰 발레를 췄다는 게 흠이지만요.

만약 저 개신교 단체에 속해있거나 개인적으로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는다면 당장 사용을 멈춰야 할 주요 IT 기업들입니다. 행동력을 기대하겠습니다.

 

1. 애플

rainbow 05

1번부터 강력하네요. 지금 손에 쥐고 있는 아이폰을 버려야 합니다. 잘 알려진 대로 애플의 CEO, 팀 쿡은 동성애자입니다. 이미 지난 해에 커밍아웃을 했죠. 동성애자가 만든 제품을 사용하면 안되겠죠? 애플워치도 어림 없습니다.

2. 구글

rainbow 03

아이폰을 버리고 갤럭시로 바꾸려고 했다면 생각을 다시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를 만드는 구글도 동성애 지지 기업이거든요. 이왕 이렇게 된 거 피처폰으로 돌아가는 건 어떨까요? SNS에서 무지개 프로필 꼴도 보지 않고 말이죠.

3. 페이스북

rainbow 02

피처폰으로 돌아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상관 없습니다만, 페이스북은 무지개 프로필 유행을 앞장서는 기업입니다. URL이 Celebrate Pride이라니 말 다했죠. 대체 어떤 Pride를 Celebrate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면 페이스북도 탈퇴해야 합니다.

4. 트위터

rainbow 04

트위터도 마찬가지입니다. 공식 계정을 통해 #LoveWins나 #Pride를 사용해서 동성애 결혼 합법화를 축하하자고 나섰죠. 트위터도 깔끔하게 탈퇴하는 게 정신 건강이 이로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남았다고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 꺼인 거 모르셨나요?

5. 이베이

rainbow 06

SNS에서 다 탈퇴했으니 이제 즐거움을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쇼핑으로 눈을 돌리더라도 적어도 이베이 만큼은 피해야 합니다. 아마존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베이나 아마존에서 사려고 마음 먹었던 나이키, 아디다스 모두 동성애 지지 기업들입니다.

6. EA

Web

게임도 예외는 아닙니다. 피파 시리즈로 유명한 EA도 동성애를 지지하고 있거든요. 꼭 축구 게임을 하고 싶다면 위닝 일레븐만 해야 합니다. 아직 코나미는 공식적으로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은 기업입니다.

7. 마이크로소프트

rainbow 01

SNS, 쇼핑, 게임 등 이제 컴퓨터를 켜도 할 게 없겠지만, 컴퓨터 조차 켜면 안됩니다. 동성애 지지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윈도우가 깔려 있지 않나요? 맥OS는 저 앞에 1번 애플이 만들었습니다.

 

불매 운동을 몸소 실천하면 시간은 많이 남겠네요. 남은 시간 동안 부채춤이나 북 연주 또는 발레 연습에 매진하면 되겠습니다. 음악 선택은 제대로. 유튜브에서 검색하지는 마세요. 구글 꺼니까요.

 

※ 논란을 불러 일으킬 만한 내용이었는데 세련되지 못한 표현으로 많은 분에게 불편함을 드린 것 같습니다. 기사를 삭제하는 것은 더욱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아 일단은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기사를 보시고 언짢으셨던 독자 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추후 기사 작성에 신중함을 더하겠습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